본문 바로가기

뉴스

[2024 갤럭시Z6 언팩]갤럭시Z 폴드·플립6, "가벼운데 안되는 기능이 없네?"

댓글0
메트로신문사

메트로신문사

[프랑스(파리)=구남영기자]삼성전자가 갤럭시AI의 기술력을 탑재한 동시에 역사상 가장 얇고 가벼운 폴더블폰을 공개했다. 갤럭시 Z폴드6와 Z플립6는 외관상 큰 변화는 없지만 AI 기능으로 인해 성능이 대폭 개선됐다. 문서는 물론 대화까지 자연스러운 통번역이 가능해졌다. 특히 배터리 용량이 대폭 확대됐으며 카메라 성능을 크게 끌어 올렸다.

◆외국어 장벽 허문다 "통역 번역 OK"

갤럭시 Z폴드6는 가벼워진 무게와 함께 다양한 AI 기능을 자랑한다. 주요 특징은 ▲'노트 어시스트'(Note Assist)를 통한 AI 요약 기능 ▲실시간 통역 ▲텍스트 번역 ▲개선된 카메라 ▲가벼워진 무게 ▲늘어난 배터리 수명 등 이다.

폴드6는 역대급 얇은 두께를 자랑한다. 폴드6의 펼친 두께는 전작보다 0.5mm, 접은 두께는 1.3mm 얇아진다. 색상은 쉐도우, 핑크, 네이비로 출신된다. AI 기능을 통한 성능도 역대급이다. '삼성 노트' 앱에서 사용자가 작성한 내용을 번역과 함께 요약해준다. 자동으로 서식을 변환해 주는 노트 어시스트는 '음성 녹음 텍스트 변환'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삼성 노트' 앱에서 바로 음성을 스크립트로 변환할 수 있고, 스크립트를 번역과 함께 요약도 할 수도 있다.

노트 어시스트에는 'PDF 오버레이(PDF Overlay) 번역' 기능도 추가돼 PDF 문서 내용이 그대로 번역된다. '삼성 키보드'에는 간단한 키워드만으로도 메일 본문이나 SNS 게시글의 문구를 작성해 주는 '글쓰기'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통화 시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시간 통역'은 기본 '전화' 앱을 넘어 다양한 메시지 앱과 연동된다. 카카오톡, 라인, 구글 미트, 왓츠앱, 텔레그램 등 다양한 앱에서 사용이 가능해져 더욱 제한 없는 의사 소통을 지원한다.

무엇보다 AI를 통해 S펜 경험을 새롭게 확장했다. 새롭게 추가된 '스케치 변환' 기능은 갤러리의 사진이나 노트 위에 S펜으로 스케치를 더하면 생성형 AI가 단순한 스케치를 정교한 이미지로 완성해준다.

◆"카메라·배터리 걱정 NO"

갤럭시 Z 플립6의 경우 단점으로 지목되던 카메라 성능과 배터리 용량이 대폭 개선된다. 카메라 화소는 전작 1200만에서 5000만 화소로 대폭 상향된다. 이는 갤럭시S24일반·플러스와 동일한 카메라 성능이다. 배터리 용량은 전작 3700mAh에서 대폭 확대된 4000mAh를 탑재한다.이에 따라 더 늘어난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며 영상 재생 시간 23시간(전작 20시간), 오디오 재생 시간 68시간(전작 57시간)을 제공한다.

외부 디스플레이 화면(플렉스 윈도우)은 전작(3.4인치) 보다 0.5인치 넓어진다. 특히 외부 화면이 커지면서 AI를 활용한 다양한 사용자 경험이 제공된다.

▲전면 디스플레이 통역 기능 ▲ AI를 통한 채팅 내역 확인 ▲커스터마이징 등이다.

먼저 휴대성이 뛰어난 디자인과 사용자가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약 86.1mm의 커버 스크린 '플렉스윈도우(FlexWindow)'는 갤럭시 AI와 만나 더욱 향상된 사용성을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답장 추천(Suggested replies)' 기능은 최근 상대방과 주고받은 메시지를 분석해 맞춤형 답장을 제안한다. 프랑스(파리)=구남영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헤럴드경제“전기 공급 7년 넘게 지연돼” 반도체·배터리 특화단지 ‘빨간불’…“특별법 시급”
  • 비즈워치[르포]베트남에 세울 K-신도시, 기업진출 확대 전진기지
  • 파이낸셜뉴스3년만에 시세차익 '15억원'… 박나래 '이태원 단독주택' 얼마길래
  • 뉴스1"배달 인력 부족한데 vs 대부분 불법"…외국인 배달원 '갑론을박'
  • 아시아경제2800선 무너진 코스피, 대응 전략은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