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英 이튼 칼리지, 학생 스마트폰 사용 금지…구식 노키아만 OK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노키아 [사진: 셔터스톡]

노키아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영국 잉글랜드 버크셔주 이튼에 위치한 명문 사립 중학교 이튼 칼리지(Eton College)가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엄격한 스마트폰 사용 정책을 도입했다.

9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이튼 칼리지는 신입생들에게 스마트폰 대신 구형의 노키아 휴대폰을 사용할 것을 요구했다. 이는 영국 정부가 수업 시간 중 학생의 스마트폰 사용을 금지한다는 내용의 관련 지침을 발표한 데 따른 것이다.

학교는 학생들이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SIM 카드를 통해 노키아 휴대폰에서 전화 통화와 문자 메시지 전송만 허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인터넷 접속은 불가하다.

학생들의 스마트폰 사용을 금지하는 움직임은 미국에서도 확산되고 있다. 앞서 로스앤젤레스(LA) 통합 교육구에서는 지난 6월 교육구 전체에 걸쳐 학생의 학교 내 스마트폰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캘리포니아 주지사 역시 주 정부 차원에서 유사한 법을 제정할 것을 촉구한 바 있다.

캐시 호철 뉴욕 주지사는 주 입법부와 협력해 학생들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는 휴대폰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법안을 통과시킬 것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