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동유럽 출신 위한 한국스포츠 첫 러시아어 생중계 [종합격투기]

매일경제 강대호 MK스포츠 기자(dogma01@maekyung.com)
원문보기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은 1991년까지 소련으로 한 나라였다. 분리 독립 후에도 러시아어는 카자흐스탄 공용어 및 우즈베키스탄 인정 언어다.

최근 대한민국은 유학, 취업, 국제결혼 등 다양한 이유로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관련 인구가 늘고 있다. 스포츠도 예외는 아니다.

충청남도 킹덤주짓수아산 상설케이지에서는 7월6일 ‘뽀빠이연합의원KMMA20’이 열린다. 아마추어 종합격투기 단체 KMMA 첫 충남 아산 대회다.

사진=스탠다드앤드프로그레스 스포츠에이전시 제공

사진=스탠다드앤드프로그레스 스포츠에이전시 제공


KMMA는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선수들을 응원하는 지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고려인 파이터’ 최 세르게이 유튜브 채널에서 러시아어 생중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 스포츠 단체의 국내 진행 경기가 러시아어로 라이브 스트리밍되는 것은 처음이다.

로드FC 선수 출신 최 세르게이는 격투기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자 다브런 콜마토브, 아마추어 파이터 무하메드 수피와 함께 ‘뽀빠이연합의원KMMA20’ 러시아어 생방송을 진행한다.

KMMA는 김대환 UFC 해설위원과 정용준 전 UFC·로드FC·스파이더 주짓수 해설위원이 의기투합해 만든 대회다. 한국 아마추어 종합격투기선수한테 해외 못지않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22년 10월부터 매달 열고 있다.


아마추어 KMMA 선수 및 KMMA 파이터 에이전시 계약 선수들은 일본 Rizin과 블랙컴백, 로드FC, 링챔피언십 등 국내 프로대회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구독자 80.5만 유튜버 차도르(본명 김채영) UFC 해설위원 ▲남의철 PFL 해설위원 겸 블랙컴뱃 파이터 ▲이둘희 블랙컴뱃 해설위원은 아마추어 선수들 사기를 북돋기 위해 ‘뽀빠이연합의원KMMA20’에 힘을 보탠다.

UFC, PFL, Bellator(이상 미국), 싱가포르 ONE Championship, 일본 Rizin은 종합격투기 메이저 단체로 묶인다. 김대환 정용준 차도르 남의철 이둘희 다섯이 함께하는 ‘뽀빠이연합의원KMMA20’ 한국어 생중계해설은 유튜브 차도르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7월27일 ‘뽀빠이연합의원KMMA21’ 및 8월31일 ‘뽀빠이연합의원KMMA21’은 대구광역시다. 9월 이후 충남 아산 추가 개최 및 광주광역시 대회도 계획 중이다.

KMMA는 스탠다드앤프로그레스 스포츠에이전시에서 주관하며 메인스폰서 뽀빠이연합의원과 만재네, 금강로스구이, OPMT, 동성로만화카페 골방, FILA동성로점, 세미앙대구점, 주짓수코리아, 킹덤주짓수, 체육관보험 컨설턴트 신재영팀장, 파이널플래쉬, 차도르의 후원으로 제공된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