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린가드, 韓서 토트넘과 재회?' 팀 K리그 팬 일레븐 후보 공개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조휘 기자
원문보기
맨유 시절 토트넘과 맞붙은 제시 린가드(맨왼쪽). 연합뉴스

맨유 시절 토트넘과 맞붙은 제시 린가드(맨왼쪽). 연합뉴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과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에 나설 팀 K리그의 '팬 일레븐' 후보 44명을 5일 공개했다.

후보에는 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었던 제시 린가드(FC서울)를 비롯해 이승우(수원FC), 조현우(울산) 등 K리그를 대표하는 스타들이 이름을 올렸다. 정호연(광주), 황재원(대구), 최우진(인천), 이호재(포항) 등 젊은 선수들도 포함됐다.

특히 EPL 출신의 린가드와 '옛 EPL 동료'들의 맞대결이 성사될지 관심을 모은다.

오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토트넘과 격돌한 팀 K리그는 '쿠플영플' 1명과 '팬 일레븐' 11명, '픽 텐' 10명으로 총 22명을 선발한다.

먼저 '쿠플영플'은 K리그1 12개 구단의 22세 이하(U22) 선수 각 1명씩을 후보로 제출받은 뒤 팬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강원 양민혁으로 선발됐다.

이어 팬 투표를 통해 '팬 일레븐'을 선발할 차례다. K리그1 12개 구단이 제출한 팀별 베스트11을 바탕으로 연맹 기술위원회(TSG)가 4배수 후보를 추렸다.


팬 투표는 5일 오후 2시부터 14일 자정까지 K리그 공식 애플리케이션 '킥'(Kick)에서 진행되고, 16일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전체 후보 가운데 다득표순으로 골키퍼 1명, 수비수 4명, 미드필더 3명, 공격수 3명이 최종 선발된다.

팬 투표는 한 아이디당 1일 1회 투표할 수 있고, 4-3-3 포메이션을 기준으로 11명의 선수를 선택할 수 있다. 같은 팀 소속 선수는 최대 3명까지만 선택할 수 있다.


'쿠플영플'에 이어 '팬 일레븐' 선발이 모두 완료되면 팀 K리그 코칭스태프가 '픽 텐' 10명을 추가로 선발한다.

팀 K리그 '팬 일레븐' 후보 44명.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팀 K리그 '팬 일레븐' 후보 44명.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팀 K리그 '팬 일레븐' 후보 선수 명단(44명)

▲골키퍼: 이창근(대전), 김동준(제주), 조현우(울산), 황인재(포항)


▲수비수: 김영빈, 황문기(이상 강원), 김봉수, 박승욱(이상 김천), 고명석, 황재원(이상 대구), 권완규, 최준(이상 서울), 권경원(수원FC), 김기희, 이명재(이상 울산), 요니치, 최우진(이상 인천), 박진섭(전북), 신광훈, 완델손(이상 포항)

▲미드필더: 이희균, 정호연(이상 광주), 이동경(김천), 기성용, 린가드, 한승규(이상 서울), 윤빛가람, 정승원(이상 수원FC), 고승범, 보야니치(이상 울산), 송민규(전북), 오베르단(포항)

▲공격수: 이상헌(강원), 가브리엘(광주), 김대원(김천), 세징야(대구), 일류첸코(서울), 안데르손, 이승우(이상 수원FC), 엄원상, 주민규(이상 울산), 무고사(인천), 이호재, 정재희(이상 포항)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해찬 전 총리 운구
    이해찬 전 총리 운구
  4. 4김지유 연하남
    김지유 연하남
  5. 5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