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전남교육청, 초등교원 생존수영교육 강화

뉴스핌
원문보기
[무안=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교육청은 초등교원들의 생존수영 교육을 강화한다.

전남도교육청은 오는 6일과 13일 전남 화순오성초에서 '2024 초등교원 생존수영 실기연수'를 진행한다.

연수에는 22명의 교원이 참여해 18시간 동안 잎새뜨기 생존수영 등 실습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다.

생존수영 [사진=전남도교육청] 2024.07.04 ej7648@newspim.com

생존수영 [사진=전남도교육청] 2024.07.04 ej7648@newspim.com


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학생들에게 직접 생존수영을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수에서 가르치는 잎새뜨기 생존수영법은 해양경찰청이 인준한 프로그램으로, 위급 상황에서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물 위에 떠서 생존할 수 있도록 한다.

연수 프로그램은 잎새뜨기 생존수영법 7단계, 주변 사물을 활용한 구조, 수중 호흡 유형, 심폐소생술 등으로 구성된다.


전남교육청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생존수영 자격증반을 운영했고, 전남형 초등생활 수영 업무매뉴얼을 개발해 학교에 보급했다. 이번 연수는 그 연장선상에서 이뤄진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잎새뜨기 생존수영법은 반드시 배워야 할 필수 생존수영법"이라며 "이번 연수로 강사 인력풀을 확대하고 학생들의 생존수영 역량을 키우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2. 2유재석 정준하 우정
    유재석 정준하 우정
  3. 3손흥민 토트넘 우승
    손흥민 토트넘 우승
  4. 4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5. 5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