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현대차 인도법인 IPO로 최대 4.8조원 조달…印증시 최대"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원문보기
현대자동차가 인도법인의 기업공개(IPO)를 통해 최대 35억달러(약 4조8500억원)의 자금을 조달할 것이라고 2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는 인도 증시 사상 최대 규모의 IPO가 될 전망이다.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인도는 오는 9~10월 중 인도 증시 상장을 추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앞서 향후 몇 주간 투자자들의 관심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현재 현대차는 현대차인도의 상장을 통해 최소 30억달러, 최대 35억달러의 자금을 조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체적인 공모 규모와 시기 등 세부사항은 아직 논의 중이다. 인도 현지 언론들도 이번 IPO로 약 30억달러를 조달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인도 증시에서 역대 최대 IPO는 2022년 2060억루피(약 25억달러)를 조달한 인도 생명보험공사다. 현대차인도의 상장은 이러한 기록을 갈아치우는 것으로 최근 몇 년 내 아시아에서 이뤄진 IPO 중 최대 규모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현대차인도는 지난달 중순 인도 증권거래위원회(SEBI)에 IPO 관련 예비서류(DRHR)를 제출했다. 해당 서류에서 회사 측은 주식 8억1200만주 가운데 최대 17.5%인 1억4220만주를 공개 매각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주는 발행하지 않는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해찬 전 총리 운구
    이해찬 전 총리 운구
  4. 4김지유 연하남
    김지유 연하남
  5. 5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