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마셔도 안전한 서울 수돗물 '아리수'…유해물질 없어

더팩트
원문보기

서울시, 2023 아리수 품질보고서 발간

서울시가 수돗물 아리수의 수질검사 결과를 담은 2023 아리수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서울시

서울시가 수돗물 아리수의 수질검사 결과를 담은 2023 아리수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서울시


[더팩트 | 김해인 기자] 서울시 수돗물 아리수가 수질검사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을 모두 충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수돗물 아리수의 수질검사 결과를 담은 2023 아리수 품질보고서를 발간하고, 온라인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권장 항목 166개보다 2배 이상 많은 352개 항목을 정밀 수질 검사했다. 그 결과, 원수인 한강 수질은 생물화학적 산소요구량(BOD) 기준 '좋음' 등급이었다.

정수에서는 납·비소·카드뮴 등 9개 항목과 페놀·벤젠 등 유해물질 17종은 검출되지 않았다. 탁도·pH·소독부산물 등 주요 수질관리 지표 검사에서도 기준 이내로 확인됐다.

아리수는 먹는 물 수질 기준에 적합할뿐만 아니라, 물과 음식물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인 미네랄이 평균 1ℓ당 39.6㎎으로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내용을 뼈대로 한 이번 보고서에는 취수원, 정수센터, 수도꼭지 수질 정보와 함께 지역별 수돗물 공급 현황, 시민 참여가 가능한 수돗물 관련 정책 등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도 담겼다. 특히 수질 민원 대표 사례를 정리한 '아리수 오해와 진실 이럴 땐 이렇게 하세요'를 수록했다.


2023 아리수 품질보고서는 서울아리수본부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형태로 받아볼 수 있다.

한영희 서울시 서울아리수본부장은 "시민의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원수에서 정수까지 깐깐하게 수질을 관리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언제나 깨끗하고 안전한 아리수를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