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정두홍, 배우로서 할리우드 진출…'존 윅' 스핀오프 출연

뉴시스 이재훈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정두홍. (사진 = 뉴시스 DB) 2024.07.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정두홍. (사진 = 뉴시스 DB) 2024.07.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무술감독 겸 배우 정두홍이 글로벌 흥행 영화 '존 웍(A John Wick)' 스핀오프 시리즈를 통해 할리우드에 진출한다.

1일 영화계에 따르면, 정두홍은 최근 '존 윅' 시리즈의 스핀오프 '발레리나(Ballerina)'를 촬영했다.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존 윅' 시리즈는 1~4편의 흥행수익이 10억 달러(약 1조3000억원)를 넘기는 등 이미 브랜드가 됐다. 이 작품에서 킬러 역을 맡읕 리브스는 명실상부 액션스타로 통한다.

쿠바 출신 여배우 아나 데 아르마스가 주연을 맡은 '발레리나'는 '존 윅 3: 파라벨룸'과 '존 윅 4'의 사이가 배경이다. '언더 월드' 시리즈의 렌 와이즈먼 감독이 연출한다. 내년 6월 개봉 예정이다. 정두홍 외에 키아누 리브스, 노먼 리더스 등이 출연한다.

정두홍은 태권도 4단, 합기도 5단 등 격투기에 능하다. 1989년 스턴트맨으로 연예계에 발을 디뎠다. '장군의 아들' '아라한 장풍대작전' '바람의 파이터' '짝패' 등에 출연하며 액션배우로도 자리매김했다.

할리우드 영화 '지.아이.조 2'에서 주연을 맡은 이병헌의 추천으로 이 작품의 스턴트와 무술 지도를 담당했다. 배두나 주연 넷플릭스 '센스 8'에서 한국 로케이션 스턴트 코디네이터로 참여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3. 3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4. 4차준환 사대륙선수권 은메달
    차준환 사대륙선수권 은메달
  5. 5LG 정관장 완파
    LG 정관장 완파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