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대통령실 "윤대통령, 이태원 참사 조작 가능성 말한 적 없어"

JTBC
원문보기
이도운 대통령실 홍보수석. 〈사진=연합뉴스〉

이도운 대통령실 홍보수석. 〈사진=연합뉴스〉


━━━━━━━━━━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은 이태원 참사가 특정 세력에 의해 조작됐다는 발언을 한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오늘(1일) 국회 운영위원회 현안 질의에서 이소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김진표 전 국회의장의 회고록을 언급하며 "대통령이 이 사건이 특정 세력에 의해 유도되고 조작됐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느냐"고 이도운 대통령실 홍보수석에게 질문했습니다.

이에 이 수석은 "(윤 대통령은) 그런 얘기를 한 적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또 "제가 이해하는 것은 대통령은 당시에 이태원 사건과 관련해서 불행한 사건인데 굉장히 많은 의혹이 언론에 의해 제기되기 때문에 제기되는 의혹을 전부 다 수사 하라고 하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 의원이 "150명 넘게 사망한 이태원 참사가 특정 세력에 의해 유도된 사고다, 조작된 것이다, 이것을 정식으로 제기한 언론이 있느냐"고 묻자 이 수석은 "당시에 많은 언론이 '바닥에 기름이 뿌려졌다' 이런 식의 의혹을 제기했다"고 답했습니다.


이에 이 의원은 "(해당 내용은) 극우 유튜버들이 제기한 내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앞서 지난달 27일 대통령실은 김 전 의장의 회고록과 관련해 "국회의장을 지내신 분이 국가조찬기도회에서 대통령에게 독대를 요청해 나누었던 이야기를 멋대로 왜곡해서 세상에 알리는 것은 개탄스러운 일"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 "대통령은 사고 당시 119 신고 내용까지 다 공개하도록 지시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이태원특별법을 과감하게 수용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김태인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런닝맨 김종국 결혼
    런닝맨 김종국 결혼
  2. 2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3. 3전국노래자랑 연말결선
    전국노래자랑 연말결선
  4. 4손흥민 천하
    손흥민 천하
  5. 5통일교 특검 공방
    통일교 특검 공방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