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동해시, 묵호 문어상 구간 '파제형 해안보도' 설치

뉴스핌
원문보기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가 묵호 어달항 인근 해안도로 문어상 구간에 파제형 해안보도를 설치했다.

문어상 구간은 관광지로 급부상 중인 도째비골스카이밸리와 서핑 명소인 대진해변, 명사십리 망상해변을 잇는 관문이자 동해바다의 운치를 만끽할 수 있는 해파랑길이다. 하지만 보도가 설치되지 않아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은 물론 이동에 불편이 잦은 구간이었다.

동해시 어달동 까막바위 앞에 설치된 파제형 해안보도.[사진=동해시청] 2024.06.28 onemoregive@newspim.com

동해시 어달동 까막바위 앞에 설치된 파제형 해안보도.[사진=동해시청] 2024.06.28 onemoregive@newspim.com


특히 너울성 파도로 인한 월파시 차량 안전사고 발생위험이 높고, 겨울철 도로결빙으로 통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인명 및 재산 피해 방지를 위한 월파방지시설 설치 등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월파 방지를 위한 파제형 옹벽을 토대로 바다를 조망하면서 해안을 따라 걸을 수 있도록 보도를 접목한 파제형 해안보도 조성에 나섰다.

파제형 해안보도 공사는 지난 2022년 착공해 해랑전망대에서 문어상 200m 구간을 완료하고, 지난해부터 올 상반기까지 문어상에서 어달항 450m 구간에 대해 12억원을 투입, 최근 공사를 마무리했다.

이어 시는 하반기부터 20억원을 들여 어달항부터 대진항 구간 2㎞를 연결하는 해안보도 설치공사를 착공해 내년 12월까지 추가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장인대 동해시 건설과장은 "이번에 준공된 문어상-어달항 구간 해안보도로가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 월파로 인한 재난사고를 예방하고, 차량 및 보행자의 원활한 통행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2. 2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3. 3손흥민 LAFC 이적
    손흥민 LAFC 이적
  4. 4안세영 왕중왕전 4강 진출
    안세영 왕중왕전 4강 진출
  5. 5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