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바이든-트럼프 서로를 향해 "사상 최악의 대통령" 맹비난

뉴스1 김성식 기자
원문보기

[미대선토론] 트럼프, 보육비 절감 질문에 엉뚱한 대답



27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간 첫 TV 토론회가 열렸다. 2024.06.27 ⓒ 로이터=뉴스1 ⓒ News1 임여익 기자

27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간 첫 TV 토론회가 열렸다. 2024.06.27 ⓒ 로이터=뉴스1 ⓒ News1 임여익 기자


(서울=뉴스1) 김성식 기자 = 2024년 미국 대선 첫 TV 토론회가 27일(현지시간) 시작된 가운데 민주당 대선후보인 조 바이든 대통령과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서로를 향해 "사상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맹비난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미국 CNN 방송 주관으로 애틀랜타 스튜디오에서 열린 TV 토론회에서 보육비 절감 대책을 묻는 바이든 대통령의 질문에 답하지 않고 상대 후보에 대한 공격을 이어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은 역사상 최악의 대통령이다. 그가 이번 선거에서 승리하면 우리나라는 이 틀에서 벗어날 기회조차 없다"며 "더 이상 나라가 남아 있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자 바이든 대통령은 되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역사상 최악의 대통령이었다'는 역사가들을 대상으로 시행된 설문조사 결과를 언급하며 그가 재임 기간 "보육 분야에선 사실상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맞받아쳤다.

바이든 대통령은 그러면서 "우리는 보육비 세액 공제를 대폭 늘려야 한다. 한 부모가 직장에 복귀할 수 있는 기회를 대폭 늘려야 한다. 기업이 보육 시설을 갖추도록 장려해야 한다"며 보육 정책 적임자가 자신임을 강조했다.

seongs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혁 탈당 권유
    김종혁 탈당 권유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김가영 여성체육대상
    김가영 여성체육대상
  4. 4엔하이픈 밀라노 동계올림픽
    엔하이픈 밀라노 동계올림픽
  5. 5차준환 박지우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박지우 밀라노 올림픽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