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노키아, 美 광통신 업체 '인피네라' 23억달러에 인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노키아가 미국 광통신 장비 제조업체인 인피네라를 인수했다. [사진: 셔터스톡]

노키아가 미국 광통신 장비 제조업체인 인피네라를 인수했다.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노키아가 미국 광통신 장비 제조업체인 인피네라를 23억달러(약 3조1800억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가 전했다.

이날 노키아는 성명을 통해 "인수 가격은 인피네라 한 주당 6.65달러로, 이는 회사의 최근 180일 평균 주가에 37%의 프리미엄이 붙은 가격"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거래의 최소 70%는 현금으로 지급되고, 나머지 인수 자금은 노키아의 미국 주식예탁증권(ADS)으로 구성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블룸버그가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이번 인수는 지난 2016년 노키아가 알카텔-루슨트(Alcatel-Lucent)를 114억달러(약 15조7616억원)에 인수한 이후 최대 규모인 것으로 전해졌다.

인피네라는 이동통신사, 인터넷 콘텐츠 제공업체, 정부 등에 네트워킹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네트워크 운영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방형 광 네트워킹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노키아는 지난 1월 인터넷 네트워크 인프라 사업이 매출을 올리고, 비용 절감 조치가 성과를 거두면서 올 하반기 회복세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