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바이든, 선거 무기화…미국 제3세계로 만들고 있어"

뉴스1 김예슬 기자
원문보기

[미대선토론] CNN 주최 첫 TV토론…4년 만의 만남



27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 CNN 스튜디오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간 TV 토론회가 진행되고 있다. 2024.06.27 ⓒ 로이터=뉴스1 ⓒ News1 임여익 기자

27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 CNN 스튜디오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간 TV 토론회가 진행되고 있다. 2024.06.27 ⓒ 로이터=뉴스1 ⓒ News1 임여익 기자


(서울=뉴스1) 김예슬 기자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TV 토론에서 토론 시작과 함께 바이든 대통령이 자신의 사법 리스크를 무기로 삼고 있다며 공격하고 나섰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CNN 주최로 열린 첫 대선 TV토론회에서 "우리는 선거를 무기화(weaponization)하고, 정치적 상대를 쫓는 것과 같은 문제에서 지금 제3세계 국가와 같다"며 "그(바이든)가 한 모든 일들로 인해 우리는 제3세계 국가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을 둘러싼 사법 리스크가 민주당과 바이든 행정부가 조작한 재판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는 이른바 '성추문 입막음 돈' 사건으로 유죄 평결을 받으며 미국 역사상 형사 재판에서 유죄를 인정받은 첫 대통령이 됐다. 이 외에도 트럼프 전 대통령은 퇴임 후 기밀문서를 유출한 혐의와 2021년 1월6일 지지자들이 대선 결과에 불복하며 의회에 난입하자 이를 부추기고 선동한 혐의, 조지아주에서 대선 결과를 뒤집기 위해 선거를 조작하려 한 혐의 등 세 건의 형사 사건에도 휘말린 상태다.

yeseu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이준영 포핸즈
    이준영 포핸즈
  3. 3오현규 풀럼 이적
    오현규 풀럼 이적
  4. 4오키나와 스프링캠프
    오키나와 스프링캠프
  5. 5셰플러 시즌 첫 우승
    셰플러 시즌 첫 우승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