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8 °
SBS 언론사 이미지

[D리포트] 쌀 요구르트, 과민성장증후군에 효과 '톡톡'

SBS 김수영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채상미 씨는 평소, 기름진 음식, 우유 등을 섭취하면 배앓이가 심했습니다.

과민성장증후군의 흔한 증상인데, 쌀로 만든 유제품을 복용했더니 효과를 봤습니다.

[채상미/과민성장증후군 환자 : 이 음료를 마시고는 아무래도 가스가 차는 증상이 많이 줄어들었고요. 그다음에 기름진 음식이나 이런 걸 먹었을 때 화장실 가는 횟수가 확실히 많이 줄었습니다.]

농촌진흥청은 우리 쌀과 토종 유산균으로 만든 제품으로 대장염과 과민성장증후군이 개선된 효과를 봤다고 밝혔습니다.

실제 채 씨처럼 과민성장증후군 환자에게 쌀 유산발효음료를 1달 정도 마시도록 했더니, 복부 팽만감 정도가 2.3배 감소하고, 장내 유익한 미생물이 1.5배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박정호/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 (과민성장증후군 치료에) 항생제의 부작용이나 남용문제가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기는 곤란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음식을 통해서 증상을 조절할 수 있으면 아주 좋죠.]


대장 염증이 있는 쥐에게 쌀 유산발효물을 먹였을 때도 염증이 40% 감소하는 등 개선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현재는 액상 형태로 판매되고 있는데, 보관이 쉽고, 수출도 할 수 있도록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 가루 형태의 제품도 나올 예정입니다.

(취재 : 김수영, 영상편집 : 김준희, 화면제공 : 농촌진흥청,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김수영 기자 swim@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재판부 위헌 논란
    내란재판부 위헌 논란
  2. 2김건희 도이치 공범 기소
    김건희 도이치 공범 기소
  3. 3윤일봉 별세
    윤일봉 별세
  4. 4흑백요리사2 백종원 불참
    흑백요리사2 백종원 불참
  5. 5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