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5일전에도 영상 올렸는데...' 국대 보디빌더 류제형 돌연 사망...향년 44세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원문보기

2016년 체육훈장 기린장을 수상한 국가대표 보디빌더 류제형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향년 44세.

보디빌딩 관련 소셜미디어인 '트포이'는 지난 24일 SNS를 통해 "2021 미스터코리아 류제형 선수가 만 44세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는 게시글을 올렸다.

류제형은 불과 이틀 전까지 SNS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5일 전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하는 등 활발한 소통 행보를 보여 더 큰 충격을 자아냈다.

류제형은 한국 대표 보디빌더로 지난 2016년 체육훈장 기린장(5등급, 체육발전에 공을 세운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17년에는 세계선수권대회 오버롤(전체급 우승)을 이뤘으며 지난 2021년에는 국내 보디빌딩 대회인 미스터 코리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까지 국제보디빌딩연맹(IFBB) 세계피트니스선수권대회 및 세계남자보디빌딩선수권대회에 출전해 금메달과 오버롤을 수상하며 꾸준히 활약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운영하는 현재 유튜브 채널에는 추모하는 팬들의 댓글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사진= 국제 보디빌딩 피트니스 연맹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성탄 미사
    대통령 성탄 미사
  2. 2김병기 의원 논란
    김병기 의원 논란
  3. 3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4. 4현대건설 7연승
    현대건설 7연승
  5. 5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