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청소년 상담 채널 '라임'..플랜엠·생명의전화 등 개발·운영

머니투데이 이유미기자
원문보기
삼성금융네트웍스가 최근 청소년 상담 플랫폼 '라임(LIME)'을 론칭했다. 이는 청소년들이 위기 단계별로 24시간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형태의 앱(애플리케이션)이다.

'라임'은 라이프 메이트(Life-Mate)의 약자로,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청소년들이 앱을 통해 자신의 심리·정서적 불안과 위기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발됐다. 청소년들은 △게시판 △채팅 △음성 △화상 중 선호하는 방식으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효과적인 상담을 위해 동일 상담사와 최대 8회까지 연속 상담할 수 있다.

또 위기 단계별로 세분화된 24시간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채팅 상담 중 고위험군으로 판단되면 화상이나 음성 상담으로 전환, 연속 상담을 이어갈 수 있다. 전문가들이 개발한 심리검사와 감정 기록 캘린더 등 청소년이 정신건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툴도 제공한다. 필요 시 후속 조치가 가능한 상급병원 등의 전문기관과 연계한 핫라인도 운영될 예정이다.

소셜임팩트 컨설팅 그룹 플랜엠(대표 김기룡)과 빅워크(대표 장태원)가 해당 앱의 개발에 참여했다. 플랜엠은 2010년 설립 이후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돕는 솔루션을 제공해 온 회사다. 빅워크는 걸음을 통해 기부하는 기업 연계 ESG(환경·사회·투명경영) 캠페인 등으로 소셜임팩트를 만들어가는 회사다.

'라임'의 운영은 사회복지법인 생명의전화가 맡는다. 이들은 라임을 통해 청소년 사망률 1위인 '자살'을 예방하고, 청소년이 심리 및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청소년 상담 채널 '라임' 로고/사진제공=플랜엠

청소년 상담 채널 '라임' 로고/사진제공=플랜엠



이유미 기자 youm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노시환 연봉 10억
    노시환 연봉 10억
  3. 3광양 산불 확산
    광양 산불 확산
  4. 4이정후 WBC 출전
    이정후 WBC 출전
  5. 5무인기 개조 압수수색
    무인기 개조 압수수색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