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헝거 게임' 도널드 서덜랜드, 숙환으로 별세…향년 88세 [엑's 할리우드]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할리우드 원로 배우 도날드 서덜랜드가 세상을 떠났다.

20일(현지시간) 미국 할리우드 리포터(THR) 등 다수 매체는 도날드 서덜랜드가 숙환으로 이날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향년 88세.

1935년생인 도널드 서덜랜드는 캐나다 출신 배우로, 1962년 TV 시리즈 '스튜디오4'를 통해 데뷔했다.

이후 'M.A.S.H.', '켈리의 영웅들', '바디 스내쳐', '아웃브레이크', '헝거 게임' 등의 작품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아카데미 시상식과는 인연이 없었으나, 활발한 활동으로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그의 아들인 키퍼 서덜랜드는 "무거운 마음으로 내 아버지인 도날드 서덜랜드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전한다. 개인적으로 아버지는 영화 역사상 가장 중요한 배우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역할이든 나쁜 역할이든 결코 굴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어 "아버지는 자신이 한 일을 사랑했고,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했다. 인생을 잘 살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널드 서덜랜드는 셜리 더글라스와의 사이에서 키퍼 서덜랜드와 레이첼 서덜랜드를 얻었고, 1972년 재혼한 프랜스 라세트와의 사이에서도 세 아들을 뒀다.

사진= AP/연합뉴스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다주택자 양도세
  2. 2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