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연임 전망 속 '21일 대표직 사퇴설'에 "아직 고민 중"

연합뉴스 설승은
원문보기
李측 "조만간 결정…입장 발표 시점, 다음주 가능성"
최고위 참석하는 이재명 대표(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왼쪽부터)와 박찬대 원내대표, 정청래 최고위원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4.6.19 utzza@yna.co.kr

최고위 참석하는 이재명 대표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왼쪽부터)와 박찬대 원내대표, 정청래 최고위원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4.6.19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9일 자신이 오는 21일 대표직에서 사퇴하고 연임 도전을 선언할 것이라는 일각의 관측에 "아직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자신이 차기 전당대회 출마를 위해 21일 최고위원회 참석을 끝으로 사퇴할 것이라는 일부 언론 보도와 관련해 "기사가 났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그간 연임과 관련한 언급을 아껴왔다.

당내에선 이미 이 대표가 연임을 위해 오는 8월 18일 열리는 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에 출마하겠다는 결심을 어느 정도 굳히고 이달 말 입장 발표와 함께 대표직 사퇴 선언을 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 바 있다.

이 대표가 연임을 위해 차기 대표 선거 후보로 등록하려면 규정상 현 대표직을 내려놔야 한다.

이 대표의 입장 발표 및 사퇴 시점은 다음 주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된다.


이 대표 측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현재 모든 게 미정인 상황이 맞다. 조만간 결정할 것"이라면서 "입장 발표 시점은 다음 주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se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의대 증원 지역의사제
    의대 증원 지역의사제
  2. 2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3. 3로저스 출국 경찰 수사
    로저스 출국 경찰 수사
  4. 4한일 정상 드럼
    한일 정상 드럼
  5. 5이혜훈 인사청문회
    이혜훈 인사청문회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