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7공주 막내’ 박유림, 카이스트 졸업 후 대치동 수학 강사 변신

헤럴드경제 민성기
원문보기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걸그룹 '7공주' 출신 박유림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근황을 알렸다.

12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장안의 화제’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컬러링 베이비 7공주’의 막내에서 대치동 수학 강사가 된 박유림 씨가 출연했다.

이날 MC 유재석은 박유림에게 7공주 활동 당시의 나이를 물었다.

이에 박유림은 "제가 막내인데 여섯 살 때 음반이 발매됐다"라고 답했고, 유재석은 "거의 내 딸 나은이 나이 정도다"라며 화들짝 놀랐다.

유재석은 6년 전 JTBC 예능 프로그램 '슈가맨'에서 박유림과의 만남을 떠올렸다.

이에 박유림은 "그때 제가 대학교에 합격하자마자 녹화가 잡혔다. 카이스트에 막 입학한다고만 이야기 하던 때였다"라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유퀴즈'에 나간다고 하니까 언니들이 '네가 우리의 희망이다', '역시 브레인' 이런 반응이 많았다"라고 얘기했다.

박유림은 카이스트 졸업 후 현재 대치동에서 5년 차 수학 강사로 근무 중이다.

그는 " 사실 섭외 전화가 학원으로 왔다. 그래서 학생들 반응이 엄청 핫했다"라고 고백했다.


인천에서 수학 신동이었다는 박유림 씨는 초3에 중1 수학을 다 떼고, 중학생 때는 고등 수학 전 시리즈를 섭렵했다고 전해져 듣는 이를 놀라게 했다.

박유림 씨는 중학교 성적을 묻는 질문에 “중학교 때는 모든 시험을 전교 1등 했었다. 그때는 제가 세상의 주인인 줄 알았다”고 웃었다.

유재석은 “대학 생활 중에도 대학내일 표지 모델, 미스코리아 입상도 했다. 이쪽 길로 방향을 잡았나 했는데 수학강사의 길로 갔다”며 물었다. 이에 박유림 씨는 “표지 모델을 했던 걸 보시고 인터넷 강의 회사에서 먼저 연락을 주셨다”고 설명했다.


함께 '유퀴즈' 녹화장에 동행한 박유림 모친은 딸의 과거 연예계 활동을 떠올리며 "대기 시간이 오래 걸렸다. 아이들은 다 뛰어다니고 하니까 조용히 시킬 겸 수학 문제집을 줬다. '세 장씩만 풀자'라고 했더니 열심히 풀더라. 그러더니 그걸 몇 장을 더 풀더라. 안 놀고 열심히 풀고 있더라"라고 전했다.

min365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5. 5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