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신제품·신기술>유한킴벌리, 스마트폰 터치 작업장갑 ‘크린가드 스마트핏 글러브’

헤럴드경제 조문술
원문보기
유한킴벌리는 착용하고서도 스마트폰을 쓸 수 있는 안전강갑 ‘크린가드 스마트핏 글러브’(사진)와 여름철용 ‘스마트핏 글러브 라이트’ 2종을 발매한다.

유한킴벌리는 착용하고서도 스마트폰을 쓸 수 있는 안전강갑 ‘크린가드 스마트핏 글러브’(사진)와 여름철용 ‘스마트핏 글러브 라이트’ 2종을 발매한다.



신제품은 작업용 장갑의 다기능화 추세에 부합되게 했다. 장기간 편리한 작업을 돕는 통기성은 물론 스마트폰 터치 기능도 추가됐다. 자체 조사에 따르면 작업용 장갑에 요구되는 주요 성능은 활동 편의성, 착용감, 미끄럼 방지, 터치스크린 조작 순으로 높다.

스마트터치 기능은 전도성 물질을 덧입힐 필요 없이 섬유 자체로 안정적 접촉감을 발휘한다. 또 착용감과 활동성을 개선하고자 한국인 표준데이터를 고려한 맞춤 크기로 제작됐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밖에도 기름에 강한 방유성 고무(Nitrile Butadiene Rubber)를 덧입혔다. 내마모성 4단계 수준의 내구성도 갖췄다고 덧붙였다. 마모저항, 절삭저항을 시험하는 유럽표준 EN388 시험도 완료했다고 했다.

유한킴벌리는 “크린가드는 당사 산업안전 전문 브랜드로, 30여년 산업현장의 안전을 지키는 보호구를 제공해 왔다. 최근에는 배달운수, 아웃도어, 원예, 인테리어, 차량정비 등에도 활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합특검법 법사위 통과
    종합특검법 법사위 통과
  2. 2인천유나이티드 코칭스태프
    인천유나이티드 코칭스태프
  3. 3김한규 전용기 임명
    김한규 전용기 임명
  4. 4우원식 국회의장 선수촌 방문
    우원식 국회의장 선수촌 방문
  5. 5판사 이한영 백진희
    판사 이한영 백진희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