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라온시큐어,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에 동작인식 기술 적용

조선비즈 김송이 기자
원문보기
라온시큐어는 동작인식 실습 가상현실(VR) 플랫폼 전문기업 그리다텍과 ‘메타버스 기반 간호 실습 콘텐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라온시큐어,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에 동작인식 기술 적용 / 라온시큐어 제공

라온시큐어,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에 동작인식 기술 적용 / 라온시큐어 제공



라온시큐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온 메타데미에 그리다텍의 동작인식 비대면 간호 실습 VR 콘텐츠 ‘스마트 널싱(Smart Nursing)’을 간호술기 실습 콘텐츠로 추가해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다텍의 스마트 널싱은 동작인식 기술, VR멀미 개선 기술 등 실습에 특화된 특허 기술이 접목돼 기기를 사용하지 않고 내 손으로 직접 수행하는 정밀한 실습과 VR 실습 시 발생하는 멀미를 줄일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특히 실시간 다중접속 동작 공유 기술이 적용돼 혼자가 아닌 여러 명도 한 화면 내에서 실시간으로 동작을 공유하며 실습을 할 수 있다고 라온시큐어는 설명했다.

동명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옥지원 그리다텍 대표가 실제 간호술기 실습 현장에서 스마트 널싱을 활용하며 실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라온시큐어의 라온 메타데미는 국내 유일한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이다. 간호술기 외에도 의료 실습 전문 콘텐츠, 물리치료, 요양보호, IT 보안, 드론 등 다양한 실습 전문 콘텐츠들이 추가되고 있다.


이정아 라온시큐어 대표는 “라온 메타데미에 다양한 산업 분야의 실습 콘텐츠를 도입해 메타데미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송이 기자(grap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3. 3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