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6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1호 법안은 한동훈 특검법…30일 개원 즉시 발의"

뉴스1 문창석 기자
원문보기

"민생 1호 법안은 노동 관련…노동 기본권 보장"



신장식 조국혁신당 당선인. 2024.2.25/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신장식 조국혁신당 당선인. 2024.2.25/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조국혁신당이 지난 총선 당시 공약했던 '한동훈 특검법'을 22대 국회가 시작하는 오는 30일에 발의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신장식 조국혁신당 원내대변인은 2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가진 당선인 총회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당론 1호 법안은 한동훈 특검법"이라고 밝혔다.

신 원내대변인은 "오는 30일 박은정 당선인이 직접 제출할 예정"이라며 "같은 날 등원하면서 국민의 의견을 직접 듣는 퍼포먼스를 별도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국혁신당이 발의를 준비하는 한동훈 특검법은 한동훈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딸 논문 대필 의혹·검찰 고발사주 의혹 등을 규명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신 원내대변인은 또 "오는 31일 민생 1호 법안과 향후 입법활동 원칙·방향과 관련한 기자회견도 있을 것"이라며 "민생 1호 법안은 노동과 관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조국혁신당 정책위의장인 서왕진 국회의원 당선인은 지난 24일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민생 분야 1호 법안은 모든 일하는 사람을 위해 노동 기본권을 보장해 주는 법안"이라고 밝힌 바 있다.

them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2. 2신생아 유기 사망
    신생아 유기 사망
  3. 3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4. 4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5. 5김민종 결혼발언
    김민종 결혼발언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