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뉴스초점] 김호중, 결국 구속…법원 "증거 인멸 염려"

연합뉴스TV 엄준우
원문보기
[뉴스초점] 김호중, 결국 구속…법원 "증거 인멸 염려"

<전화연결 : 이경민 변호사>

조금 전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김호중 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구속 영장이 발부됐는데요.

이경민 변호사 전화연결해서, 재판부가 이렇게 판단한 이유는 뭔지 분석해보고, 또 앞으로 경찰 조사는 어떻게 진행될지도 전망해보겠습니다.

<질문 1> 김호중 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김 씨가 구속 상태로 유치장에서 경찰 수사를 받아야 하는데요. 며칠 동안 수감되는 건가요?


<질문 2> 김 씨가 뺑소니 친 차량의 운전자, 택시기사는 전치 2주 상해를 입었는데요. 통상 이 정도로는 구속까지 될 사안은 아니라는 법률 전문가들의 얘기도 있었어요. 그럼에도 영장이 발부된 건 그만큼 재판부가 이번 사안이 중대하다고 보고 있다는 거죠?

<질문 3> 오늘 구속 심사에는 경찰과 함께 담당 검사도 참석해 김 씨의 구속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오는데, 이러한 점도 오늘 심사 결과에 영향을 줬을까요?

<질문 4> 이번 영장심사에서는 김씨의 음주량을 두고 첨예한 다툼이 있었던 걸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경찰조사에서 김 씨는 소주 위주로 10잔 이내로 마셨다고 주장했는데, 경찰이 유흥업소 종업원에게 들은 진술로는 3병입니다. 앞으로 이 부분에 대한 조사가 더욱 강도 높게 이뤄지지 않을까요?


<질문 5> 위드마크 공식을 활용할 수도 있다는 얘기도 나오는데요. 위드마크 공식이 뭔가요? 증명력, 신뢰도는 어떻습니까?

<질문 6> 사고 직전 김 씨가 자택에서 나와 비틀대다 차량에 올라타는 CCTV 영상 등을 토대로 경찰이 만취 운전을 주장하자, 김 씨 측은 "평소에도 비틀거리며 걷는다"며 지난 공연 영상 등 자료 영상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재판부가 어떻게 봤을지도 궁금합니다.

<질문 7> 경찰은 압수한 김 씨의 휴대전화 3대의 비밀번호를 몰라 포렌식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김 씨는 사생활을 이유로 비밀번호를 말하지 않았는데, 앞으로 수사에서는 어떻게 예상하세요?


<질문 8> 이번 심사에서 판사가 김씨에게 "당신은 처벌받으면 안 되고, 막내 매니저는 처벌받아도 괜찮냐"며 질책한 것으로 알려졌죠. 경찰은 김씨가 막내 매니저에게 대리 허위 자수를 지시한 정황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이 부분도 영장심사 결과에 영향을 줬을 것 같아요?

<질문 9> 도주 우려도 주요 쟁점이었습니다. 일각에서는 유명인이어서 도주 가능성이 적다는 점과 열흘이 지나서지만 김 씨가 음주를 시인한 것이 영장 기각에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왔었는데요? 이건 어떻게 보세요?

<질문 10> 현재 김 씨에게 적용된 혐의는 위험운전치상, 도주치상, 사고 후 미조치, 범인도피 방조 등 총 4개입니다. 음주운전과 증거인멸 혐의는 적용받지 않았는데, 앞으로 수사하면서 추가될 가능성도 있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짜뉴스 해명
    손태진 가짜뉴스 해명
  3. 3비솃 메츠 계약
    비솃 메츠 계약
  4. 4김광규 전세사기
    김광규 전세사기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