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남자는 슈트, 슈트는 멋…‘조용한 럭셔리’, 요즘 뜨는 남성복 특징은?

댓글0
‘오피스웨어’ 트렌드 속 편안함과 우아함
테일러링 기반 루즈한 하의 ‘셋업’ 주목
헤럴드경제

갤럭시 란스미어 슈트 컬렉션. [삼성물산 제공]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올 SS(봄·여름) 시즌 남성복 컬렉션은 ‘조용한 럭셔리(Quiet Luxury)’로 요약된다. 유행을 타지 않는 단순미를 기반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각양각색의 매력을 가진 슈트 브랜드를 소개했다.

갤럭시(GALAXY)는 하이엔드 급의 200수, 14마이크론의 소재로 만든 란스미어 슈트 컬렉션과 리넨 블렌딩의 세퍼레이트로 입을 수 있는 캐주얼한 슈트를 내놨다.

최고급 소재를 바탕으로 고객의 체형과 취향을 고려해 100%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슈트는 물론 셔츠, 코트 등 맞춤 서비스도 가능하다. 올해 베스트까지 포함된 3피스 슈트가 인기다. 4월 누적 전년 대비 매출은 20% 가까이 신장했다. 베스트(Vest) 아이템 구매 비중만 보면 전년 동기간보다 3배 이상 팔렸다.

헤럴드경제

수트서플라이 4-PLY 트래블러 울 셋업 슈트. [삼성물산 제공]


네덜란드 남성복 브랜드 수트서플라이(SUITSUPPLY)는 여유로운 실루엣을 기반으로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남성복을 선보인다.

부드러운 어깨의 재킷, 넉넉한 핏의 슈트가 특징이다. 여유로운 실루엣과 긴 기장감이 특징인 로마(ROMA) 재킷, 여유있는 허벅지와 밑위 라인을 적용한 밀라노(MILANO) 팬츠를 출시했다. 울실크리넨 슈트, 코튼리넨 슈트 등 천연 혼방 소재의 상품이 눈길을 끈다.

삼성물산은 강연사 원단을 사용해 구김이 덜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주는 ‘4-PLY 트래블러 울 셋업 슈트’가 인기라고 전했다. 특유의 실용성과 여러 색상과 디자인을 호환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올 4월 누적 매출 기준 전년 대비 약 300% 증가했다.

맞춤식 유니폼 스타일의 오피스룩인 ‘이지(Easy) 슈트’도 재조명되고 있다.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띠어리(Theory)는 심플한 디자인, 뛰어난 소재와 착용감을 바탕으로 격이 있는 뉴테일러 슈트를 내놨다. 높은 신축성과 미니멀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헤럴드경제

띠어리 뉴테일러 슈트. [삼성물산 패션 부문 제공]


생산 과정에서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담은 ‘굿울 슈트’는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선택지다. 호주 태즈매니아 지역 농장에서 자유로운 방목을 통해 생산된 울은 동물 학대없이 생태지 파괴를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관리된다. 이탈리아 비엘라 지역 공장에서 슈트가 제작되는데 재활용과 신재생 방식을 통해 약 40% 정도의 에너지가 절약된다.

작업복에서 영감 받은 워크웨어도 매력적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틸리티 워크웨어 브랜드 시프트 G(Shift G)는 편안한 실루엣에 실용성을 강화한 상품을 선보인다. 요철감 있는 울 혼방 소재로 만든 셋업부터, 3버튼 및 아웃포켓 디자인의 리넨 혼방 셋업, 내구성이 뛰어난 코튼 소재의 에디터 셋업 등 캐주얼 감성의 상품이 대표적이다.

여유로운 하의를 중심으로 세트 스타일을 구성한 ‘릴렉스 팬츠 셋업’도 주목할 만하다. 크고 넓은 슬랙스로 편안함을 유지하면서도 잘 맞는 상의나 재킷으로 긴장감을 잃지 않는 것이 포인트다.

헤럴드경제

르메르 릴렉스 팬츠 셋업. [삼성물산 패션 부문 제공]


프랑스 어드밴스드 컨템포러리 브랜드 르메르(LEMAIRE)는 벨트 디테일로 정돈된 느낌을 주는 면 나일론 혼방 소재의 캐롯 팬츠, 봉제선없는 스트레이트핏과 드라이 실크로 만든 심리스 벨티드 팬츠, 옆선이 사선으로 떨어지는 트위스트 벨티드 팬츠를 선보인다. 넓은 목깃의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 꼬임이 있는 트위스트 셔츠, 주머니 속 주머니와 같이 재기 발랄한 디테일이 특징인 더블 포켓 셔츠 등 다양한 상의와 매칭해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로가디스(ROGATIS)는 포멀하면서도 시원하고 실용성을 두루 갖춘 여름 셋업 스타일을 제안한다. 신축성이 좋고 구김이 잘 가지 않는 경량 나일론 소재의 오버핏 반소매 셔츠와 스트레치 소재 셋업 반바지 매칭의 ‘라이트 셋업’을 내놓으며 셋업 강자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고히 했다.

오수민 삼성패션연구소 수석연구원은 “올 패션시장은 오피스코어(Officecore)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테일러링 기반 다양한 스타일의 슈트가 나왔다”면서 “추구하는 가치와 실용성에 기반한 센슈얼 슈트, 이지 슈트, 릴렉스 팬츠 셋업 등이 남성복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헤럴드경제

로가디스 반바지 셋업. [삼성물산 패션 부문 제공]



hop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서울경제"태국서 먹던 바로 그 맛이야"···2030 난리 나겠네
  • 아주경제[아주경제 오늘의 뉴스 종합] 이재용 회장, 美 출장 마치고 귀국… "열심히 해야죠" 外
  • 파이낸셜뉴스청약통장 월 납입금 10만원→25만원… 41년만에 한도 상향 [부동산 후속 규제개선 조치]
  • 뉴스1美서 메타·아마존 만나고 돌아온 이재용…글로벌 AI 협력 '주목'(종합)
  • 머니투데이연준은 올해 금리 인하 1번 예상했지만…시장은 2번에 베팅[오미주]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