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NBA 퍼스트팀에 요키치·SGA·돈치치·테이텀·야니스…르브론·커리는 서드팀

스포티비뉴스 맹봉주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만장일치가 두 명이다.

NBA(미국프로농구) 사무국은 23일(이하 한국시간) 2023-2024시즌 올 NBA팀을 발표했다. 올 NBA팀은 퍼스트, 세컨드, 서드로 나뉜다. 퍼스트팀은 한 시즌 포지션별 최고의 선수를 꼽는다. 그 다음 레벨이 세컨드, 서드다.

정규 시즌 MVP(최우수선수) 니콜라 요키치와 샤이 길저스-알렉산더가 만장일치로 퍼스트팀에 선정됐다. 이 둘 외에도 루카 돈치치, 제이슨 테이텀, 야니스 아데토쿤보가 뽑혔다.

이중 테이텀을 제외하면 모두 비미국 출신이다. 요키치는 세르비아, 길저스-알렉산더는 캐나다, 돈치치는 슬로베니아, 아데토쿤보는 그리스 출신이다.

올 NBA 세컨드팀에는 제일런 브런슨, 앤서니 에드워즈, 케빈 듀란트, 카와이 레너드, 앤서니 데이비스(LA 레이커스)가 선정됐다.

올 NBA 서드팀은 르브론 제임스, 스테픈 커리, 도만타스 사보니스, 타이리스 할리버튼, 데빈 부커가 이름을 올렸다.


1984년생으로 40살인 르브론은 NBA 역사상 가장 많은 나이에 올 NBA팀에 올랐다. 20살 때 올 NBA 세컨드팀에 뽑힌 르브론은 이 부문 NBA 역대 최연소 기록도 갖고 있다.

또 20년 연속 올 NBA팀에 선정되는 대기록도 세웠다. 데뷔 시즌을 제외하면 매시즌 올 NBA팀에 들었다. 퍼스트팀만 13번, 세컨드팀 3번, 서드팀 4회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4. 4민주 혁신 합당
    민주 혁신 합당
  5. 5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