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버닝썬 BBC, 승리·정준영 출소 후 근황 공개...이민 준비에 해외 사업 주력

문화뉴스
원문보기
[허예찬 기자]
버닝썬 BBC, 승리·정준영 출소 후 근황 공개...이민 준비에 해외 사업 주력 / 정준영 출처 = 연합뉴스

버닝썬 BBC, 승리·정준영 출소 후 근황 공개...이민 준비에 해외 사업 주력 / 정준영 출처 = 연합뉴스


버닝썬 BBC, 승리·정준영 출소 후 근황 공개...이민 준비에 해외 사업 주력 / 출처 = BBC 코리아

버닝썬 BBC, 승리·정준영 출소 후 근황 공개...이민 준비에 해외 사업 주력 / 출처 = BBC 코리아


[문화뉴스 허예찬 기자] 여성들을 성폭행하고 불법촬영한 이른바 '버닝썬 사건'의 핵심 인물인 승리와 정준영 등의 근황이 알려졌다.

22일 SBS 러브FM '김태현의 정치쇼'에는 최근 BBC뉴스코리아의 다큐멘터리 '버닝썬: K팝 스타들의 비밀 대화방을 폭로한 여성들의 이야기'에 출연한 강경윤 SBS 기자가 나왔다.

강 기자는 지난 2019년 '버닝썬 사건' 관련 정준영 단톡방 사건을 최초로 보도했다.

강 기자는 정준영의 근황에 대해 "해외로 이민을 준비하고 있다고 들었다"고 전했다. 승리에 대해서는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건 아니며 사업을 계속하려고 굉장히 큰 노력을 하고 있다고 들었다. 구속되기 전부터 본인은 가수 활동보다 사업을 더 하고 싶어 했다"고 밝혔다.

실제 승리는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를 오가며 사업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지난해 12월에는 태국에서 지인들과 호화 생일파티를 열었고, 지난 1월에는 캄보디아 한 라운지 바 행사에 참석해 "언젠가 지드래곤을 이곳에 데려오겠다"고 외치는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강 기자는 "버닝썬 사건과 관련해 (방송) 출연, 출판, 강연 제안을 많이 받았지만 절대로 안 한다는 마음이 강했다"며 "나한테도 트라우마였다"고 말했다.


그는 다큐멘터리 출연 배경에 대해선 "K-POP이 정말 전 세계에 뻗어나가려고 하면 K-POP에서 벌어졌던 이런 일들에 대해서 우리가 한 번쯤은 짚고 넘어가야 더욱더 크게 발전할 수 있지 않겠냐고 제작진이 이야기했는데 굉장히 크게 공감했다"고 설명했다.

강 기자는 또 "실제 피해자가 더 많지만 공식적으로 처벌 받은 사례는 극히 일부"라며 "피해자를 죄인으로 가두는 그런 사회 시스템은 나는 틀렸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분명히 이 부분은 우리가 사회에서 시스템적으로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이 다큐멘터리가 부디 그런 것에 하나의 초석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승리는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촬영), 식품위생법 위반, 유리홀딩스 자금 및 버닝썬 자금 횡령 혐의 등 9개 혐의를 받아 1년 6개월을 복역하고 지난해 2월 출소했다.

정준영은 집단 성폭행 및 불법 촬영 유포 등 혐의로 징역 5년을 선고받고 지난 3월 만기 출소했다.

문화뉴스 / 허예찬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대구 한국영 영입
    대구 한국영 영입
  4. 4페이커 e스포츠 조언
    페이커 e스포츠 조언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