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알바 찾아요"…당근알바 구인공고, 1주일 내 85% 매칭

이데일리 한광범
원문보기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당근알바에 구인 공고를 올린 동네 사장님 10명 중 8명 이상이 1주일 안에 채용을 확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당근(구 당근마켓)은 당근알바 채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주일 이내 일자리 매칭률 85%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일자리 매칭률’이란 채용을 확정한 사장님이 공고 게시부터 채용 확정까지 걸린 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다. 올해 4월 기준 1주일 이내 매칭률은 85%, 3일 이내 74%를 기록했다. 하루(24시간)만에 채용을 확정한 경우도 63%에 달했다.

당근알바가 거주지 인근 생활권 내에 알바 자리를 찾는 구직자와 새로운 알바생이 필요한 동네 자영업자들을 빠르고 활발하게 연결하고 있다는 것이 지표로 확인된 것이다.

알바 공고 게시 후 단시간 내 지원 문의도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 기준 당근알바 일자리 공고 게시글의 89%는 24시간 내에 구직 지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시간 내에 구직 지원을 받는 경우도 68%, 10분 이내에 지원이 이뤄진 비율도 45%를 기록했다.

당근알바에 구인 공고 등록 시 가게 가까이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노출되는 만큼 통근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구직자들이 빠르게 지원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당근은 공고 게시물을 올리고 24시간 내에 지원자가 없으면 알바 구인 공고에 사용할 수 있는 당근 광고 캐시 1만원을 지급하는 ‘24시간 지원 보장’ 이벤트를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하기로 했다.

백병한 당근알바 팀장은 “당근알바는 동네의 일자리와 가까운 거리에 거주하는 알바생을 가장 잘 연결하는 구인구직 서비스로 자리잡았다“며 ”구직자들의 지원 속도, 실제 채용으로 이어지는 매칭률, 높은 구인 만족도까지 알바생을 구할 때 구인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표들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상우 손태영 혼전임신
    권상우 손태영 혼전임신
  2. 2로저스 대표 소환
    로저스 대표 소환
  3. 3트럼프 국제질서 해체
    트럼프 국제질서 해체
  4. 4장우진 르브렁 제압
    장우진 르브렁 제압
  5. 5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