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일론 머스크 동생 킴벌, 세계 부자 셰프 1위…2위 고든 램지

0
댓글0
뉴시스

[서울=뉴시스] 17일 Celebrity Net Worth에 따르면 가장 부유한 셰프 1위는 킴벌 머스크다(사진= Kimbal Musk X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황진현 인턴 기자 = 2024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셰프의 순위가 공개됐다.

17일 Celebrity Net Worth에 따르면 가장 부유한 셰프 1위는 킴벌 머스크다. 그는 순자산 5억달러(약 6776억)을 보유하고 있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레스토랑 요리사다.

킴벌 머스크는 테슬라와 X를 운영하는 일론 머스크의 형제로 그 역시 두 회사의 이사로 활동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위는 순자산 2억2000만달러(약 2981억)을 보유한 고든 램지다. 영국 출신 요리사로 TV 프로그램 ‘마스터 셰프’에 출연해 출연진에게 독설을 날리는 모습으로 유명해졌다.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그는 미슐랭 스타를 총 17개를 보유하고 있다.

3위는 제이미 올리버가 차지했다. 그의 순자산은 2억달러(약 2708억)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유명 셰프이자 요리 연구가인 올리버는 TV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적인 요리를 선보이며 유명해졌다. 통통하고 친근하면서도 잘생긴 외모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 출신 요리사 노부 마츠히사가 4위를 차지했다. 그는 일식 레스토랑인 노부(nobu)를 운영하고 있다. 그의 레스토랑은 전 세계에 5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할 정도로 유명하다. 마츠히사는 1978년 미국으로 이주하여 첫 레스토랑을 열었다. 그때 배우 로버트 드니로가 그의 요리를 먹고 감명을 받아 노부 레스토랑을 공동 설립했다.

5위는 오스트리아 출신 볼프강 퍽이다. 요리연구가이자 영화배우인 그는 20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14살 때부터 요리를 시작해 모나코의 호텔 드 파리(Hotel de Paris)와 파리의 막심스(Maxim's) 등 유명 프랑스 레스토랑에서 일했다. 이후 아케데미 시상식을 포함한 유명인사 케이터링 서비스를 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hyunh9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한국일보바이든, 트럼프에 남긴 편지서 "미국에 번영·평화 주기를"
  • 한겨레수세 몰린 군부 ‘발악적 공습’…미얀마 내전, 끝이 안보인다
  • 매일경제트럼프, 바이든에 싸늘한 경고…“웃기게도, 자신은 사면 안해”
  • 헤럴드경제트럼프, 푸틴에 “말도 안되는 전쟁 멈춰야” 이례적 경고…압박카드 1순위는?
  • 노컷뉴스'트럼프 발표'에도 찬물 끼얹는 머스크의 '좌충우돌'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