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26년간 갇혀 있었다"…이웃집 지하실서 발견된 남성

댓글1
<오! 클릭> 마지막 검색어는 '26년 만에 이웃집에서 발견된 실종 소년'입니다.

SBS

덥수룩하게 수염을 기른 한 중년 남성이 건초로 덮인 지하실 밑 우리에서 나옵니다.

잔뜩 몰려든 사람들과 경찰을 보고 혼란스러워하는 듯한데요.

북아프리카 알제리에서 발생한 일입니다.

지난 1998년 알제리 내전 당시 실종됐던 10대 소년이 무려 26년 만에 극적으로 발견되는 순간인데요.

1998년 학교를 가다가 실종됐던 이 남성은 당시 19살이었고, 이제는 45살의 중년이 되었습니다.

이 남성의 가족과 주변 사람들은 내전 중에 이미 사망했을지도 모르겠다고 그동안 생각해 왔다는데요.

SBS

황당하게도 실종됐던 남성은 자신의 집에서 불과 100m도 안 되는 거리에 있는 이웃집 지하실에서 발견됐습니다.

이웃집 주민이 남성을 납치해 지금까지 지하실에 가뒀던 건데요.

최근 납치범과 상속 분쟁을 벌이던 형이 소셜미디어에 동생이 사람을 감금했다고 폭로한 것을 계기로 경찰이 집을 수색하다가 남성을 찾아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경찰은 납치범을 체포하고 구출한 남성을 가족에게 돌려보냈는데요.

납치범의 범행 동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습니다.

누리꾼들은 "계속 뻔뻔하게 한동네에 살았다니, 아무래도 사람이 아닐 듯싶다", "'세상에 이런 일이' 제보감이네요", "영화보다 더 영화 같다, 가족들 심정은 어떨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amine.chemlali·엑스 CollinRugg)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SBS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매일경제“3차 세계대전, 바로 내일 시작된다”…신 노스트라다무스 예언, 근거는?
  • JTBC노인과 자리 놓고 다투다 '폭발'…젊은이 어깨 다독인 중국 경찰 [소셜픽]
  • 경향신문트럼프 핵심 참모 “재집권시 중국과 경제 단절·핵실험 재개해야”
  • SBS[글로벌D리포트] "곰이 냉장고 문을 열고 닭고기를…"
  • 뉴스1중국서 버스 끊긴 여성 노동자들 냉동 트럭 탔다가 8명 질식사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