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사본_‘눈으로 아이폰 제어’…애플, 새 기능 선보인다

세계비즈
원문보기
애플이 올해 하반기에 신체적 장애가 있는 사람도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새로운 ‘손쉬운 사용 기능’ 추가한다. 애플 제공

애플이 올해 하반기에 신체적 장애가 있는 사람도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새로운 ‘손쉬운 사용 기능’ 추가한다. 애플 제공


애플이 눈의 움직임만으로도 아이폰, 아이패드를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인다.

애플은 올해 하반기에 신체적 장애가 있는 사람도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새로운 ‘손쉬운 사용 기능’을 추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들은 뇌성마비, 루게릭병, 뇌졸중 등 언어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후천적 또는 점진적 질환을 보유한 사용자를 위해 개발됐다.

인공지능(AI)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눈 추적 기술’은 사용자가 오직 눈만 사용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탐색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신체적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해 고안된 눈 추적은 전면 카메라를 사용해 몇 초 만에 설정 및 조정을 마칠 수 있도록 돕는다.

청각 장애 또는 난청이 있는 사용자가 아이폰으로 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음악 햅틱’ 기능도 추가된다. 이 기능을 켜면, 아이폰의 탭틱 엔진이 음악 소리에 따라 탭, 텍스처 및 섬세한 진동을 구현한다.

음악 햅틱은 애플 뮤직 카탈로그에 있는 수백만 곡의 음악에서 작동한다. 향후에는 수많은 개발자들이 제작한 앱에서 음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개발자용 API로도 지원될 예정이다.


‘리슨 포 에이티피칼 스피치’ 기능도 새롭게 생긴다. 사용자에게 음성 인식 기능을 향상하는 옵션을 제공해 말하는 방식을 한층 다양화한다.

이외에도 ▲멀미를 줄여주는 ‘차량 모션 큐’ ▲음성 명령, 색상 필터, 소리 인식 등 새로운 카플레이 기능 ▲보이스오버의 새로운 음성 및 맞춤형 볼륨 조절 기능 ▲점자 화면 개선 ▲복잡한 단어도 지원하는 음성 명령 등 손쉬운 사용 기능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신정원 기자 garden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우진 8강 진출
    장우진 8강 진출
  2. 2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3. 3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4. 4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5. 5손담비 이사 준비
    손담비 이사 준비

세계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