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부산도시공사, 제6기 청년도시재생사 청년 캠프톤 개최

메트로신문사 이도식
원문보기

부산도시공사는 오는 19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제6기 청년도시재생사 청년 캠프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5분 도시 조성을 위한 지역 주민시설 활성화'를 주제로 청년 캠프톤을 특화해 지역 사회에 청년 관심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청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청년 특강도 함께 마련했다.

캠프톤은 '캠핑(camp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마라톤을 하듯 긴 시간 동안 도시재생 지역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모색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해내는 과제형 프로젝트다.

이번 과정에는 경성대학교, 동명대학교, 동서대학교, 동아대학교, 동의대학교, 부산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및 말레이시아 켈란탄대학교(UMK, University Malaysia Kelantan) 등 총 8개 대학, 176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청년 캠프톤은 19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된다. 대학별로 구성된 총 19개 팀이 청년의 시각에서 도시재생 주민시설 활성화를 위한 그룹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후 결과 발표회를 통해 서로의 프로젝트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공사는 7월 말 프로젝트 결과물에 대한 심사를 거쳐 총 6개 팀을 선정하고, 총 50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도 수여한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청년 캠프톤은 청년의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주민시설 활용 및 도시재생 활성화를 꾀하는 자리로, 청년의 아이디어가 좋은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 부산형 도시재생 인재 양성을 위해 시작된 '청년도시재생사 양성 사업'은 그동안 10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해 435명의 청년도시재생사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