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N-Stock] HLB 주가 목요일 동향에 촉각...반전의 계기와 포차 포인트는?

댓글0
CBC뉴스

[CBC뉴스]HLB(028300)가 94600원에 마감했다. HLB는 3400원 내린 가격으로 14일 장을 마쳤다.

HLB는 3.47% 소폭 하락한 상황인데 4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지난 8일 어버이날 오른 후 여전히 정체돼 있다고 할 수 있다. 정확히 말하면 정체라기 보다는 후퇴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최근 10거래일간의 거래 추이를 살펴보면 상승은 불과 2번에 불과하다. 나머지는 모두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하락장을 지켜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고통스럽다고 그냥 외면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대응을 하려면 정면으로 바로 보면서 시장과 종목의 흐름을 관심을 가지고 관찰해야 한다는 것이다.

부진한 시장 흐름에도 반등의 계기가 나올 수 있는데 관찰이 없다면 이를 포착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반전의 순간을 놓치면 기회는 다시 잡기 어렵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장세가 반전되는 시기를 잘 잡는다면 악장에서도 위기를 탈출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

시장의 불안정함과 변동성을 인지하고 이를 결대로 받아들이면서 위기에 대한 감각을 키워야 하는 것도 때로는 필요하다는 조언도 있다.

감정에 휩싸이지 않는 차분한 대응을 기본으로 하는 법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한다. 하락장에서가 상승장보다 처신하기가 휠씬 더 어렵다. 고통이 배가되는 느낌이 들 것 같다.

요동치는 시장의 방향성은 신만 안다는 생각으로 냉정한 분석력과 데이타를 수집해 자신만의 기준을 정립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제 중요한 것은 목요일 장에서의 성적이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CBC뉴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헤럴드경제“카드사태 당시 수준에 육박” 은행 신용카드 대출 연체율 10년 만에 최고치
  • 뉴스1코스피, 기관·외국인 '팔자'에 하락 출발…SK하이닉스는 또 신고가[개장시황]
  • SBS[친절한 경제] "몰라서 청구 못 한 퇴직연금 찾아가세요"…조회 기능 생긴다
  • 중앙일보최상목 “로또 1등 돼도 서울 아파트 못 사, 당첨금 상향 검토”
  • 연합뉴스로또 당첨예측 2천700만원 줬는데…소비자원 "과학적 근거 없어"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