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프랑스서 무장 괴한들이 호송차 습격…수감자 빼내 달아나

댓글0
<앵커>

영화에서나 볼 수 있던 장면이 프랑스에서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범죄자들을 태우고 가던 차량을 무장 괴한들이 습격해서 1명이 탈출한 겁니다. 이 과정에서 교도관 2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파리 곽상은 특파원입니다.

<기자>

SBS

요금소를 빠져나오는 호송 차량을 검은색 SUV 차량이 돌진해 들이받습니다.

복면을 쓴 남성들이 호송차를 에워싸고 총을 겨눕니다.

SBS

현지시간 14일, 프랑스 북서부 외르 지방의 한 고속도로에서 수감자 호송 차량이 무장 괴한들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옆 차선 주행 버스 안 : (무슨 일이야?) 사람들이 총을 쏴. (경찰이야?) 경찰 아니야.]

산탄총 등으로 무장한 괴한들은 교도관들에게 수차례 총격을 가했고 불과 2분 만에 수감자를 빼내 달아났습니다.

이 과정에서 교도관 2명이 숨지고 3명이 중상을 입었습니다.

[모레티/프랑스 법무장관 : 탈주범의 공범들은 중무기를 동원해 주저함 없이 교도관들에게 총격을 가했습니다.]

범행에 사용된 차량 두 대는 각기 다른 장소에서 불탄 채 발견됐습니다.

탈주범은 마르세유 마약 밀매조직의 우두머리로 알려진 30살 무하메드 암라입니다.

암라는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베쿠오/검사 : 암라는 15살 되던 해부터 13차례 유죄 판결을 받은 범죄자입니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SNS에 글을 올려 희생자와 유족에게 애도를 표하고 범인 추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프랑스 당국은 경찰과 헌병 등을 동원해 달아난 괴한들과 탈주범의 뒤를 쫓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채철호, 영상출처 : X(옛 트위터))

곽상은 기자 2bwithu@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SBS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헤럴드경제‘성추문 입막음 의혹’ 트럼프 최후변론…검찰 "입막음으로 선거승리”
  • 한국일보푸틴 "러 본토 타격 허용하면 심각한 결과… 젤렌스키는 내려와야"
  • 중앙일보푸틴 "우크라, 서방 무기로 러시아 타격하면 심각한 결과 초래"
  • 세계일보“제가 그 암캐 멜로니입니다”…이탈리아 총리의 뒤끝?
  • JTBC"제가 그 암캐입니다"…막말 주지사에 한 방 날린 이탈리아 총리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