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뉴진스, 대영박물관 한국어 공식 오디오 가이드 재능기부

뉴스1 안태현 기자
원문보기
그룹 뉴진스/ 사진제공=어도어

그룹 뉴진스/ 사진제공=어도어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뉴진스가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영국박물관(대영박물관)의 한국어 공식 오디오 가이드에 참여했다.

14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는 최근 영국박물관 한국실 내 주요 전시 작품 소개 음성 녹음에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뉴진스가 우리말로 해설한 작품은 청자 꽃무늬 정병, 1300년대 상감청자, 조선백자 달항아리, 불교의 사천왕 그림, 1700년대 한국 전통 기술을 사용해 재현된 건축물 사랑방 등이다.

뉴진스는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다양한 유물을 소개하는 뜻깊은 일에 참여하게 돼 자랑스럽고 기쁘다"라며 "많이 분이 들어주시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뉴진스와 함께한 '한국' 테마 투어는 이날부터 영국박물관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는 로마 황제 하드리아누스의 청동 두상 등 일부 로만 브리튼(Roman Britain) 유물에 대한 뉴진스의 한국어 설명도 포함됐다.

한편 뉴진스는 오는 24일 새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로 컴백한다. 이 싱글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수록곡 '버블 검'(Bubble Gum), 그리고 각 곡의 연주곡(Instrumental) 등 총 4곡이 실린다.


뉴진스는 이어 6월 21일 일본에서 데뷔 싱글 '슈퍼내추럴'(Supernatural)을 발매함과 동시에 도쿄돔에서 팬미팅을 개최한다. 이들은 무라카미 다카시, 히로시 후지와라 등 문화 예술계 거장들과 잇단 협업 소식을 전하며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