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쇼핑 중심지 뉴욕 맨하탄의 땅값은?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미국 뉴욕을 배경으로 한 유명 TV 시리즈 섹스 앤 더 시티의 한 장면 / 사진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미국 뉴욕을 배경으로 한 유명 TV 시리즈 섹스 앤 더 시티의 한 장면 / 사진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미국 뉴욕의 중심지 맨하탄의 한 평(3.3㎡)당 땅값은 약 446만원(4142달러)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지난 24일(현지시간) 뉴욕 맨하탄 5번가가 홍콩 란콰이퐁의 뒤를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땅값이 비싼 지역이라고 밝힌 뒤 이같은 내용을 보도했다.

맨하탄 5번가는 세계의 명품점들이 즐비하게 늘어선 쇼핑의 중심지로 미국 유명 TV 시리즈 '섹스 앤 더 시티'의 배경으로 유명하다.

매체는 뉴욕에서는 모든 것에 가격표가 붙어 있다고 지적한뒤 심지어 '햇볕'에도 가격표가 있다고 전했다. 즉 햇볕이 잘드는 지의 여부가 임대료에 영향을 준다는 것.

예를들어 맨하탄 5번가 내에서도 햇볕이 잘드는 동쪽 한 지역의 임대료가 햇볕이 덜 드는 서쪽에 비해 약 14% 정도 비쌌다. 햇볕이 잘드는 동쪽지역 평당 땅값이 약 1억3460만원(12만5000달러)이었던 반면 서쪽지역은 약 1억1540만원(10만7140달러)이었다.

이는 쇼핑을 하는 사람들이 햇살이 잘 드는 거리를 선호하고 자연광이 상점에 전시된 물건을 더 돋보이게 만들기 때문이라고 매체는 설명했다.


교통 역시 임대료에 영향을 미친다. 지하철 출구가 가까운 곳에 유동인구가 많기 때문이다.

매체에 따르면 햇볕, 교통과 함께 임대료에 더 결정적인 요소는 '주변상권'이다. 주변에 어떤 상점들이 위치하는 냐에 따라 임대료가 오르거나 내리기 때문이다.

가령 패스트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는 2년 전 5번가에 대규모 매장을 열었는데 비슷한 의류 브랜드인 자라와 홀리스터 등을 이웃하고 있었다. 고객들이 한 곳에 머무르며 여러 곳을 쇼핑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것이다.


부동산 중계업자인 페이스 호프 콘솔러는 맨하탄의 비싼 땅값에 대해 "여기는 뉴욕이고, 모든 사람들이 이곳에서 휴식을 즐기기를 원한다"라고 설명했다.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