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비대위·4·10 총선 출마자,“5·18 기념식 참석한다”

헤럴드경제 황성철
원문보기
국민의힘 황우여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과 한덕수 국무총리(왼쪽)가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 공관에서 열린 긴급 고위 당·정·대 협의회에 참석하며 방기선 국무조정실장과 인사를 하고 있다.[연합]

국민의힘 황우여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과 한덕수 국무총리(왼쪽)가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 공관에서 열린 긴급 고위 당·정·대 협의회에 참석하며 방기선 국무조정실장과 인사를 하고 있다.[연합]


[헤럴드경제(광주)=황성철 기자] 국민의힘 황우여 비상대책위원회와 4·10 총선 당선인, 낙선인들이 오는 18일 5·18 광주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한다.

13일 여권에 따르면 황우여 위원장은 18일 오전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에서 열리는 5·18 광주 민주화운동 기념식을 참석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비대위원을 비롯해 22대 총선 당선인, 낙선인까지 자리를 함께해 참석자는100명이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황 위원장은 기념식 참석 후 원외 조직위원장들과 간담회를 열 예정이다.

당초 원외 조직위원장 모임은 오는 17-18일 이틀 간 광주에서 워크샵을 열 계획이었지만, 18일 하루만 열기로 일정을 바꿨다.

원외 조직위원장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전당대회 룰 5대5(당원투표 50%·일반국민투표 50%), 수도권 민심 반영 등을 요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보수 가치의 재정립을 강조해온 황 위원장이 ‘5·18 정신의 헌법수록’에 대해 언급할지도 관심꺼리다.

2020년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의 5·18 묘역 ‘무릎사과’가 쇄신 신호탄이라는 평가가 나오는 만큼 황우여 비상대책위원장이 광주에서 어떤 메시지를 낼지 주목된다.

hw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