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트위터 창업자 "비트코인, 2030년까지 최소 100만달러"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잭 도시(Jack Dorsey) 엑스(트위터) 공동창업자 [사진: 위키미디어]

잭 도시(Jack Dorsey) 엑스(트위터) 공동창업자 [사진: 위키미디어]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잭 도시(Jack Dorsey) 엑스(트위터) 공동창업자가 비트코인(BTC) 가격 움직임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했다고 10일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잭 도시는 "비트코인은 오는 2030년까지 최소 100만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며 "그 숫자에 도달하거나 그 이상일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또한 도시는 가격만이 비트코인의 가장 흥미로운 측면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대신 생태계의 협력적 특성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집단적 노력을 강조했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한다는 설명이다.

한편, 잭 도시는 최근 대안형 소셜미디어(SNS) 블루스카이의 이사회에서 갑작스럽게 물러난 계기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도시는 "블루스카이는 트위터가 저지른 모든 실수를 반복하고 있다"며 "진정으로 탈중앙화된 것으로 간주할 수 있는 프로토콜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건 내가 원했던 것도 아니고, 내가 만들려고 했던 것도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2. 2이재명 방중
    이재명 방중
  3. 3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4. 4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5. 5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