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로블록스에서 ‘작품 게임화’…팬덤 확장

이데일리 김현아
원문보기
‘넥스트월드’ 얼리엑세스 시작
<기묘한 이야기>, <원피스>, <레벨 문> 등을 게임으로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넷플릭스가 ‘로블록스(Roblox)’에 넷플릭스 시리즈 및 영화를 3D 인터랙티브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넥스트월드(Nextworld)’의 얼리엑세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발표했다.

<기묘한 이야기>, <원피스>, <레벨 문> 등 넷플릭스 작품의 대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몰입형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넥스트월드에서는 넷플릭스 유니버스를 더 깊게 즐길 수 있다.




미니 게임에는 넷플릭스 콘텐츠 <이즈 잇 케이크>와 <코브라 카이>에서 영감을 받은 사이드 퀘스트가 마련됐다.

또한, 넷플릭스 시리즈 및 영화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요소와 의상들로 개인 공간, 또는 친구와 공유할 수 있는 프라이빗 스페이스인 ‘팬 폿(Fan Pod)’도 꾸밀 수 있다.

넥스트월드 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챌린지에서 가상화폐를 축적해 ‘데모고르곤(Demogorgon) 플러시 인형’, ‘원피스 깃발’과 같은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트림십(Streamship)’은 넥스트월드의 중심 공간이다. 스트립십에서는 시사회 및 뷰잉파티 등의 소셜 기능을 즐길 수 있다.


‘투둠 씨어터(Tudum Theater)’를 방문해 매일 공개되는 동영상 클립을 시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미국 시간 기준 5월 17일에는 넥스트월드를 통해 <쥬라기 월드: 카오스 이론> 최초 시사회를 진행하는 등 팬덤을 위한 다양한 시도 역시 이어질 계획이다.

넥스트월드 얼리엑세스는 로블록스 접속이 가능한 콘솔과 모바일, 그리고 PC 및 Mac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3. 3시험관 득녀
    시험관 득녀
  4. 4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5. 5손태진 로맨틱 이벤트
    손태진 로맨틱 이벤트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