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6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선호, 생일 맞이 또 기부…자립준비청년 위해 1억 쾌척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김선호가 생일을 맞아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대한적십자사는 올해도 김선호가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김선호는 2023 아시아 투어 팬미팅의 수익금 기부처를 팬덤 투표를 통해 자립준비청년 후원으로 결정했다. 팬들과 김선호는 뜻을 모아 2년 연속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뜻깊은 후원으로 청년들의 새로운 출발과 꿈을 응원할 예정이다.

그는 지난해에도 대한적십자사에 1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김선호가 쾌척한 1억 원은 자립준비청년 146명에게 생활필수품, 학습기기 및 시험 응시료, 의료비, 주거환경개선비로 지원되며 자립 기반을 제공했다. 또한 이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마음안정 프로그램 힐링캠프도 진행했다. 올해 기부금도 경제, 정서, 건강 등 지원이 필요한 분야에 사용되어 자립 준비에 실질적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선호는 "함께해 주시는 ‘선호하다’ 덕분에 이번 기부도 진행될 수 있었다. 좋은 마음으로 동참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새로운 시작을 앞둔 자립준비청년들이 걱정보다는 기대감을 안고 사회의 첫발을 내딛길 응원하며, 조금이나마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선호는 8일 생일을 맞았다. 이날은 국제적십자운동을 창시한 장 앙리 뒤낭의 생일을 기념해 지정된 '세계적십자의 날'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