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텐 하흐 픽' 대체 왜 영입한거야? '충격 전말'나왔다..."맨유 영입팀, PL에서 실패할 것이라 예측했다"

스포티비뉴스 장하준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장하준 기자] 이해할 수 없는 영입이 되고 말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내부 소식에 정통한 ‘머페티어즈’는 7일(한국시간) “맨유 영입팀은 소피앙 암라바트가 프리미어리그에서 성공할 것이라 보지 않았다. 그는 에릭 텐 하흐 감독의 선택이었다”라고 전했다.

모로코 국적의 수비형 미드필더인 암라바트는 날카로운 킥과 정확한 패스 능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원에서의 전투적인 수비로 팀의 중원 싸움에 큰 도움을 준다.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조국 모로코를 4강으로 이끈 주역 중 한 명이었다.



암라바트는 이러한 활약을 바탕으로 월드컵이 끝난 후 빅클럽들의 주목을 받았다. 맨유의 텐 하흐 감독 역시 암라바트 영입을 강력히 원했다. 그리고 결국 맨유는 작년 여름 피오렌티나에서 암라바트를 데려오는 데 성공했다. 당시 맨유는 선수 영입에 많은 돈을 투자한 상황이었기에, 완전 이적 대신 임대 이적을 선택했다.

하지만 현재까지 암라바트는 실패작이 되고 있다. 별다른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한 채 교체 자원으로 전락했다. 이번 시즌 총 26경기에 출전한 것이 전부다.

또한 맨유는 7일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3-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에 0-4 대패를 당했다. 암라바트는 이날 후반 15분 교체로 출전해 그라운드를 밟았다. 하지만 상황을 바꿔놓지는 못했다.


자연스레 텐 하흐 감독은 팰리스전 대패로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 여기에 더해 맨유 영입팀이 암라바트 영입에 대해 의문점을 갖고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맨유 팬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텐 하흐 감독은 최근 경질 압박에 시달리고 있다. 맨유의 새로운 구단주인 짐 랫클리프 경은 텐 하흐 감독의 능력에 만족하지 않고 있다. 맨유는 이번 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에서 최하위로 탈락했으며 현재는 프리미어리그 8위에 머물러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2. 2김용현 여인형 추가 구속
    김용현 여인형 추가 구속
  3. 3송파구 아파트 화재
    송파구 아파트 화재
  4. 4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5. 5리비아 군 참모총장 사망
    리비아 군 참모총장 사망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