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삼쩜삼 환급기간과 수수료·후기

국제뉴스
원문보기
[한경상 기자]
삼쩜삼 로고

삼쩜삼 로고


세금 신고·환급 도움 서비스인 삼쩜삼의 5월 환급기간과 후기가 관심을 받고 있다.

2020년 5월 첫 선을 보인 삼쩜삼은 자동화된 서비스로 개인이나 영세 사업자들이 알기 어려웠던 환급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삼쩜삼은 출시 2년 1개월 만인 지난 2022년 6월 가입자 1000만명을 넘어섰고, 1년 9개월 만에 또 다시 1000만명을 모았다. 특히 지난 2월 한 달에만 68만건의 신규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이뤄지면서 국내 금융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삼쩜삼은 서비스 초기 디지털 환경에 친숙한 20~30대가 전체 고객의 70% 이상을 차지했지만, 최근 40대 이상 고객의 유입이 크게 늘어 전 연령대에서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40~60대 고객 비율은 44%를 웃돈다.

누적 환급액은 이달 기준 약 9800억원으로, 오는 5월 종합소득세 정기 신고 전에 1조 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환급액 조회방법은 본인명의 휴대전화와 카카오계정 및 지갑이 필요하여 카카오계정으로 회원가입 후 간편인증 및 수임동의를 거쳐 예상환금액을 조회하고 수수료 결제 후 부가정보와 환급계좌를 입력하시면 된다.


조회조건은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자여야 하며 소득세를 신고하고 납부한 사람이어야 한다. 또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정기분 종소세, 수정신고, 기한 후 신고 등을 하지 않아야 한다.

신고 전 취소는 환불신청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카드로 결제한 경우 카드사 영업일 기준 1~5일 정도 소요될 수 있고 토스로 결제한 경우 토스와 연동된 결제수단(토스뱅크 포함) 또는 토스머니로 최종 환불된다.

환급 수수료는 1만 원대의 경우 1000원 등 10만 원 이하는 10%가 부과되고 100만 원 이상의 환급액의 경우 20% 수수료를 공제한다.

한편 공제받은 누리꾼들은 "종합소득세 환급금 솔직히 홈택스보다 삼쩜삼이 수수료를 들어도 쉬운 거 같아요", "환급 대행 수수료가 많지 않네요. 귀찮거나 잘 모르는 분들은 이용해도 좋을 것 같다", "모르면 못 돌려받는 돈이 많은 거 같아요"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법 논란
    통일교 특검법 논란
  2. 2WBC 오타니 대표팀
    WBC 오타니 대표팀
  3. 3연말정산 혜택
    연말정산 혜택
  4. 4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5. 5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