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8.4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제38회 창작국악동요 공모 작품 공모전' 대상에 김여진씨

이데일리 장병호
원문보기
국립국악원 주최, 문체부 장관상 수여
12곡 수상작 6월 중 음원으로 공개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국립국악원은 지난 2일 서울 서초구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개최한 ‘제38회 창작국악동요 작품 공모전’에서 김여진씨가 작곡한 ‘엇엇엇! 엇모리’를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전했다.

제38회 창작국악동요 작품 공모전 대상 수상자 ‘엇엇엇! 엇모리’의 작곡가 김여진씨. (사진=국립국악원)

제38회 창작국악동요 작품 공모전 대상 수상자 ‘엇엇엇! 엇모리’의 작곡가 김여진씨. (사진=국립국악원)


창작국악동요 작품 공모전은 1987년부터 38년간 510여 곡의 국악동요를 발굴한 유서 깊은 대회다. 과거 수상작 중 20여 곡이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돼 어린이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 공모전에는 130개 작품이 출품됐다. 아름다운 노랫말과 전통적인 음악 요소를 잘 담아낸 12곡이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대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및 상금 300만원이 주어진다.

김여진씨는 “엇모리 장단을 통해 아이들이 서로를 이해하는데, 그리고 나 자신을 사랑하는데 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동요를 작곡하는 동안 스스로도 한 계단 성장하고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국립국악원은 수상작 12곡의 악보와 음원을 담은 ‘국악동요선집 제35집’을 제작해 오는 6월 국립국악원 홈페이지, 국악아카이브 포털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 지니뮤직, 멜론, 유튜브뮤직 등 국내외 음원 플랫폼에도 발매할 계획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인요한 의원직 사퇴
    인요한 의원직 사퇴
  2. 2토트넘 손흥민 복귀
    토트넘 손흥민 복귀
  3. 3김수용 심근경색
    김수용 심근경색
  4. 4첫 번째 남자
    첫 번째 남자
  5. 5수능 영어 난도 논란
    수능 영어 난도 논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