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안랩이 말하는 공공기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전략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원문보기
안랩, 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성공사례‧전략 세미나 개최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안랩이 공공기관 고객의 안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전략을 지원한다.

안랩(대표 강석균)은 지난달 30일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세종에서 연구기관 인프라 담당자를 대상으로 ‘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성공사례 및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안랩이 주관하고 출연연정보화협의회, 공공부문발주자협의회, 네이버클라우드, 맨텍솔루션이 후원한 이번 세미나는 출연연정보화협의회를 포함한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의 클라우드 네이티브전환 사례 중심으로 공공기관의 디지털 혁신 및 클라우드 전환 전략을 소개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보안, 컴플라이언스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송영준 전문위원이 출연연 클라우드 네이티브 센터 구축 사례를 발표했다. 안랩에서는 최광호 상무가 연구기관의 안전한 MSA(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쳐) 구축 전략을, 김경민 수석연구원은 공공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한 데이터 보호 및 AI 보안 전략을 공유했다.

이 외에도 ▲AI를 활용한 연구기관 업무 방식 혁신 전략(네이버클라우드 박지혜 매니저) ▲공공에서의 하이퍼클로바X 적용과 확산(네이버클라우드 정주환 매니저)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통한 디지털플랫폼 혁신과 사례(맨텍솔루션 이진현 상무) 등 기업‧기관 전문가의 다양한 세션이 진행됐다.

전시 부스에서는 안랩의 보안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의 초대규모AI ‘하이퍼클로바X’, 맨텍솔루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통합 관리 솔루션 ‘아코디언(ACCORDION)’ 등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시연했다.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수한 디지털전환추진단장은 개회사에서 “국책연구기관이 디지털플랫폼 정부 구현이라는 국정과제에 적극 동참하고 디지털전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좋은 선도사례를 많이 발굴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랩 김형준 서비스사업부문장은 “안랩은 다양한 컴플라이언스, 정책, 지침 등을 고려해야 하는 공공기관 고객들의 안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군 한영 이혼설
    박군 한영 이혼설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5. 5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