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오늘의 스팀] ‘압긍’ 기록한 공포 없는 공포게임

게임메카
원문보기
▲ 26일 출시되어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기록한 '풀스'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 26일 출시되어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기록한 '풀스'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지난 26일 스팀에 출시된 공포게임 ‘풀스(POOLS)’가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619개 중 95% 긍정)’을 기록하며 호평받고 있다.

풀스는 ‘8번 출구’ 등이 연상되는 리미널 스페이스 공포게임으로, 현실적인 그래픽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6개 구역으로 나뉜 풀장, 미끄럼틀, 수영장, 수로 등으로 구성된 공간을 탈출하는 것이 목표다. 지상뿐만 아니라 미끄럼틀 안, 어두운 물 속 역시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다.


▲ 풀스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출처: 텐소리 공식 유튜브 채널)


▲ 풀스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 풀스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4월 30일 오후 12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20 (자료출처: 스팀)

▲;4월 30일 오후 12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20 (자료출처: 스팀)







다만 일반적인 ‘이변 찾기 공포게임’들과 달리 풀스에는 그 어떤 변화나 괴물도 등장하지 않는다. 물, 미끄럼틀, 터널 등으로 구성된 미로는 존재하지만, 이외에 해결해야 하는 퍼즐도 없다. 게임은 어둠, 사방이 막힌 환경, 매끄럽고 하얀 바닥, 고요함 속에서 들리는 작은 소리, 플레이어를 쫓아오는 듯한 감각 등 분위기를 통해 심리적인 공포를 유발한다.

스팀에서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들은 “무서운 것은 없는데 분위기가 너무 압도적이다”, “의외로 공간이 복잡하고 미끄럼틀도 많아서 기억력이 중요하다”, “맵이 너무 아름다워서 돌아다니는 재미가 있다”, “나를 해치는 요소가 단 하나도 없는데, 이상할 정도로 공포스럽다” 등 호평을 남겼다.


▲;4월 30일 오후 12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한편 30일 최고 판매 순위를 기록한 게임은 어제와 마찬가지인 ‘매너 로드’로, 일 최고 동시접속자 9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는 80% 큰 세일을 시작한 ‘EA 스포츠 FC 24’ 판매 순위가 급상승했으며,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3’ 역시 67% 할인 영향으로 10위를 기록했다.

스팀 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에서는 29일 패치를 통해 총기와 적 밸런스를 조정한 ‘헬다이버즈 2’ 순위가 다시 상승했다. 정식 출시를 발표한 ‘세븐 데이즈 투 다이’ 역시 순위가 세 계단 상승했으며, ‘팀 포트리스 2’가 20위권에 복귀하면서 ‘로스트아크’가 순위권에서 밀려났다.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2. 2식스센스2 미미
    식스센스2 미미
  3. 3안세영 최고 승률
    안세영 최고 승률
  4. 4내란재판부 위헌
    내란재판부 위헌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함께 보면 좋은 영상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