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엘베 대신 계단 오르면 사망 위험 24% 낮아져…연구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계단 오르기 운동이 다이어트를 넘어 수명 연장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도출됐다. [사진: 셔터스톡]

계단 오르기 운동이 다이어트를 넘어 수명 연장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도출됐다.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계단을 오르는 운동이 다이어트를 넘어 수명 연장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지난 27일(현지시간) 영국 노리치 이스트앵글리아대와 노퍽·노치리대학병원재단 연구팀이 계단 오르기와 수명 연장 간의 연관성을 발표했다.

연구팀은 35~84세 성인 48만479명을 대상으로 계단 오르기 연구를 진행했다. 대상자는 매우 건강한 사람부터 여러 질환 및 병력이 있는 사람 등 그 범위가 다양했다.

연구 결과, 평소 습관처럼 계단을 오르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사망 위험이 24% 낮았다. 특히 심장마비나 심부전,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은 39%나 낮았다.

연구팀은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는 심장 건강에 특히 도움이 된다"며 "집이나 직장 등 주변에서 계단을 이용할 것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단, 무릎 관절이 좋지 않거나 균형 감각이 떨어진다면 계단 오르기가 되려 독이 될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이미 관절 힘이 약해진 상태에서 무릎을 굽혔다 펴는 동작을 반복하면 추후 소리가 나는 '추벽증후군'이 생길 위험이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3. 3이해찬 위독
    이해찬 위독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5. 5돈바스 철수 협상
    돈바스 철수 협상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