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카톡 기반 CS 솔루션 ‘챗봇나우’, 오프라인 매장으로 영역 확장

조선비즈 이경탁 기자
원문보기
디케이테크인 제공

디케이테크인 제공



카카오 IT 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과 카카오 운영 서비스 자회사 케이앤웍스는 패션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세원아토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온·오프라인 결합형 매장에 활용 가능한 CS 솔루션 ‘챗봇나우 O4O(Online for Offline)’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챗봇나우 O4O’는 카카오톡 챗봇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CS 솔루션으로 기존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만 활용이 가능했다면, 이번 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결합형 매장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브랜드를 실제로 경험하고 제품을 QR코드로 결제하면, 이후 주문조회, 배송관리, 교환 등의 모든 절차는 각 브랜드의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원아토스의 쇼핑몰 운영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는 국내 1만여 개 패션 브랜드들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챗봇나우 CS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정교한 타겟팅 메시지를 통해 재방문 및 구매 전환 유도 캠페인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챗봇나우를 적용해 사업 확장을 이룬 사례도 눈에 띈다. 인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분아뜰리에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하시에(HACIE)의 김기원 대표는 “고객 경험에 집중한 숍인숍 옴니 스토어의 장점과 고객 요청에 빠르고 정확하게 응대하는 챗봇나우가 더해져 운영 효율이 크게 개선됐으며, 올해 매장을 50개 지점까지 늘리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이수진 디케이테크인 커넥트봇사업부문 매니저는 “구매 이후 고객들의 문의에 응대하는 공수를 줄임으로써 사장님들이 오롯이 사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영역을 넘나들며 이용자 편의를 증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상우 손태영 혼전임신
    권상우 손태영 혼전임신
  2. 2로저스 대표 소환
    로저스 대표 소환
  3. 3트럼프 국제질서 해체
    트럼프 국제질서 해체
  4. 4장우진 르브렁 제압
    장우진 르브렁 제압
  5. 5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