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몰겜 특화 농장 시뮬레이션, 스팀 평가 ‘압긍’

게임메카
원문보기
▲ 러스티 리타이어먼트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러스티 리타이어먼트 스팀 공식 페이지)

▲ 러스티 리타이어먼트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러스티 리타이어먼트 스팀 공식 페이지)




몰래 하기에 딱 좋은 농장 경영 게임 ‘러스티 리타이어먼트(Rusty’s Retirement)’가 26일, 스팀에 출시된 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러스티 리타이어먼트는 미스터 모리스 게임즈(Mister Morris Games)가 개발한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로봇 러스티가 되어 토마토, 당근 등 작물을 재배해 친환경 연료를 만들고, 이를 판매해 자금을 모아 농장을 키워간다. 농장을 발전시키면 작물 심기와 수확을 자동으로 도와주는 로봇을 고용할 수도 있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멀티태스킹 모드를 기반으로 한 구동 방식이다. 모니터 하단이나 좌우 등 화면의 원하는 곳에 게임 화면을 놓을 수 있는데, 화면 전체를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를 하면서 다른 업무를 보기에 용이하다. 게임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것도 가능하며, 업무 등 다른 활동에 집중해야 할 때는 작물 생산 속도를 늦출 수 있는 ‘포커스 모드’도 사용할 수 있다.

▲ 러스티 리타이어먼트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러스티 리타이어먼트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러스티 리타이어먼트는 4월 28일 기준 스팀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954명 참여, 98%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내 모니터 화면 옆을 지키는 작은 스타듀 밸리", "시간 보내기용으로도 좋고, 작업 중 재미를 챙기기에도 좋다" 등 전반적으로 방치형 시스템과 귀여운 캐릭터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다만 게임을 재실행하면 설정이 초기화되거나, 가끔 세이브가 안되는 등 버그 등 불편한 부분을 지적하는 의견도 있다.

러스티 리타이어먼트는 스팀에서 5월 8일까지 10% 할인된 7,020원에 구매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스팀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2. 2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3. 3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4. 4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5. 5통일교 특검법 논란
    통일교 특검법 논란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