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생애 첫 우승 도전' 조일장-'2연속 우승 노리는' 김민철, ASL 시즌17 결승 격돌

OSEN
원문보기

[OSEN=고용준 기자] 수많은 강자들 중 모두가 인정하는 두 저그 강자만 남았다. ASL 첫 우승을 노리는 조일장과 지난 시즌에 이어 2회 연속 우승 노리는 김민철이 ASL에서 스타1 최강 타이틀을 걸고 마지막 승부를 펼친다.

조일장과 김민철은 27일 오후 5시 서울 잠실 롯데월드 아프리카TV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ASL 시즌17' 결승전에서 7전 4선승제로 격돌한다.

조일장은 ASL 첫 우승이자 다섯 번째 저그 우승자의 기록을, 김민철은 지난 시즌에 이어 2회 연속 우승을 노리고 있다. 이번 결승전은 저그 대 저그 동족전으로, 두 선수 모두 이번 시즌 동안 뛰어난 경기력을 뽐내 왔던 선수인 만큼 빌드 싸움과 치열한 소규모 교전이 예상된다.

먼저 결승에 올라온 선수는 지난 15일 진행된 4강 1경기에서 조기석을 4-1로 꺾고 올라온 조일장이다. 앞서 8강 유영진을 상대로 테란과의 다전제를 극복해낸 조일장은 조기석을 상대로도 압도적인 경기를 선보이며 13시즌만에 ASL 결승전에 다시 올랐다.

조일장과 맞붙는 김민철은 지난 16일 진행된 4강 2경기에서 장윤철을 상대로 4-2로 승리하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8강에서 지난 시즌 결승전 상대였던 변현제를 상대로 ‘패패승승승’ 역스윕을 따낸 김민철은 4강 장윤철과 경기에서도 뛰어난 후반 집중력과 날카로운 빌드를 통해 4점을 연이어 따내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 scrapper@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