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더 싱어 29회] 다재다능 라이징 음색 여신 '이지카이트'

YTN
원문보기
□ 방송일시 : 2024년 4월 25일 (목) 저녁 7시 30분
□ 담당 PD : 이시우
□ 담당 작가 : 신혜주
□ 출연자 : 이지카이트
□ 방송 채널
IPTV - GENIE TV 159번 / BTV 243번 / LG유플러스 145번

스카이라이프 90번
케이블 - 딜라이브 138번 / 현대HCN 341번 / LG헬로비전 137번 / BTV케이블 152번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 독특한 활동명 '이지카이트'에 담긴 의미?
▶ 가수, 모델, 인플루언서 다재다능 올라운더?
▶ 아버지가 가수 데뷔 반대하신 이유?


◆노래 [소낙비]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싱어송라이터 '이지카이트'입니다.
오늘 [더싱어]와 함께해서 너무 행복하고요. 재밌게 이야기 나누고 저의 곡들까지 열심히 가창하다가 가겠습니다.

Q> 그치지 않는 사랑 [소낙비]

[소낙비] 같은 경우는 지금 회사랑 처음으로 계약하고 발매한 곡이고요. 소나기처럼 갑작스럽게 찾아온 그리움을 표현했고 그런 그리움을 마음속으로 혼자서 조용히 되뇌면서 작업한 곡입니다.

Q> 독특한 활동명 '이지카이트'에 담긴 의미?

이게 되게 웃긴 게 초등학교 때 별명이었거든요. 그때까지만 해도 이제 공유 다이어리 이런 거 많이 했었는데 거기에서 친구 이름을 이렇게 만들 수가 있었어요. 그래서 그 친구가 "이지연이니까 이지카이트야 넌." 이렇게 했는데 이제 저도 활동을 시작하려고 하면서 '이름을 이제 뭐로 할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어요. 왜냐하면 '이지연'이 일단 세상이 너무 많아요. 제가 너무 흔한 이름이라서 좀 특별해지고 싶은 마음에 그렇게 작명을 시작했는데 여러 가지 후보가 있었지만 딱 '이지카이트'가 제일 저한테 맞는 느낌이었어요. 막 바꾸려고도 노력을 되게 많이 해봤는데 안 되더라고요. 이게 제일 나았어요.

Q> 다양한 매력의 올라운더 '이지카이트'

저는 음악 가수로서의 이미지를 더 많이 가져가고 싶었는데 외적인 부분이나 이런 거에 집중을 많이 받는 것 같아서 처음에는 좀 주객전도된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SNS만 보고 팔로우를 하셨다가 "이 사람이 가수네?"라는 걸 또 뒤늦게 아시고 좋아해 주시는 분들도 많아서 모든 반응에 감사하고, 결국에는 노래하는 '이지카이트'를 알아봐 주신다고 생각을 해서 감사한 마음이 더욱 크고요. 그리고 또 다양한 모습을 오히려 더 많이 보여줄 수 있는 것 같아요. 아티스트의 모습도 있고 모델로의 모습도 있는 게 저는 오히려 지금은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두 개 다 욕심이 더 많이 나는 것 같아요.

Q> 뜨거웠던 위문공연 현장

처음에는 되게 긴장했는데 호응이 소문대로 너무 말도 안 되고 일반 관객분들 10명의 함성 소리가 군인 한 분 함성 소리인 것 같아요. 그래서 정말 너무 감사했었죠.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 3~4번 갔었는데 또 한 번 기회가 된다면 가고 싶습니다. 제가 열심히 힘을 불어넣어 드릴 수 있으니까요. 언제든 불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내면의 깊은 바다로 [Diver]

[Diver]라는 곡은 제가 작사 작업을 할 때 저의 마음속 내면의 바다로 들어가서 거기서 느끼고 경험했던 것들을 길어 올린 것을 표현한 곡이에요. 항상 돌이켜서 생각해 보면 제가 좀 옳았던 것 같았거든요. 내가 선택하는 데 있어서 내 의견이 제일 중요하고 내가 의견을 제일 많이 제시한 게 결국에는 저는 다 맞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내가 갈망하고 그렇게 원했던 마음속의 답은 언제나 내 마음속 안에 있었다."라는 그런 메시지를 담은 곡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곡을 출퇴근 송으로 많이 들으신다고 해요. 힘나고 파이팅 넘치는 곡이니까요. 여러분들 많이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iver] 들려드릴게요.

◆노래 [Diver]
◆노래 [HEY]

Q> 신나는 리듬 속 찌질한 가사 [HEY]

[HEY]라는 노래는요. 신나는 정글 리듬의 곡이고 어딘가 모르게 쿨하지만 조금 찌질한 노래인데요. "네가 날 감히 두고 떠나갈 수 있어?"라는 가사의 곡인데 그렇게 말을 하는 것 자체가 되게 찌질한 거거든요. 그래서 되게 곡은 밝고 신나는데 가사를 보면 어딘가 쿨하지 않은 그런 뉘앙스의 노래입니다.

Q> 싱어송라이터를 꿈꾸게 된 계기?

처음에는 '가수가 되어야지.'로 시작한 건 아니고 작곡가가 되고 싶었고 그냥 음악을 하고 싶었는데 하다 보니까 여기까지 온 것 같아요. 제가 아무래도 남들 앞에 나서는 걸 좋아하는 성격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Q> 가수 데뷔 반대하셨던 아버지

아빠가 옛날에 그런 꿈을 가지고 계셨는데 꿈에 도전하지 못하셨던 이유가 금전적인 것 때문이었거든요. 그 고충을 본인이 겪어봤기 때문에. 어른들이 흔히 "돈도 안 되는데 왜 하려고 하냐." 그런 반대가 되게 심했었어요. 그리고 저희 집안 자체가 사촌이랑 다 공부를 너무 잘해요. 너무 잘하는데 딱 저랑 오빠랑 둘의 유전자가 변형이 됐는지 딱 둘 빼고 다 너무 똑똑하고 예체능 쪽이 아예 아니거든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 더 반대가 심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자꾸 수업 중에 제 얘기를 하신다고 하더라고요. 제 친구의 지인이 연락이 와서 "지연아. 자꾸 그 아버지가 너 얘기를 하시더라." 이렇게 말을 해서 이제 제가 오히려 아빠한테 좀 그만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Q> 싱어송라이터 활동 솔직한 심정은?

사실 아직까지도 계속 불안감은 있어요. '만약에 내가 더 잘 되더라도 이걸 즐기면서 얼마나 오래 할 수 있을까. 얼마나 오래 할 수 있을까?'가 요즘에도 정말 큰 고민인데요. 그러면서 생각한 게 그냥 주어진 것에 항상 감사하고. 저도 혼자서 힘들게 아르바이트 이런 걸 진짜 많이 하고 투잡도 뛰어봐서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기 때문에 지금 내가 음악에만 집중해서 활동할 수 있는 거. 그 자체에 되게 감사하고 '지금을 잊지 말자.'를 항상 새기고 있어요. 요즘은 너무 힘들어도 '그래. 그래도 내가 하고 싶은 거 이렇게 하면서 살 수 있다는 게 얼마나 행복한 일이야.'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Q> 4월 발매된 신곡 [SOS]

[SOS]는 4월 11일에 발매된 저의 신곡이고요. "나 지금 너한테 사랑에 빠졌으니까 구해줘."라는 [SOS]를 상대방한테 보내는 재미있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고요. 후렴구에 사이렌 소리 같은 구급차 소리를 넣었는데 그게 특징적인 곡입니다.
사랑에 빠졌을 때 혼란스러운 마음을 지닌 분들이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OS] 듣고 오시죠.

◆노래 [SOS]

Q> 가수 '이지카이트' 앞으로의 목표?

저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이 일을 오래도록 지치지 않고 즐기면서 하고 싶어요. 성적이나 잘 됨의 유무로 결정하지 않고 저의 소신대로 항상 행복하고 즐겁게 음악을 하고 싶습니다.

Q> 또 다른 신곡 [3 Seconds]

이것도 4월 초에 발매된 따끈따끈한 신곡인데요. [3 Seconds]라는 곡입니다. 이 곡은 공주병 걸린 것처럼 빙의를 해서… 제가 그런 건 아니고요. 그렇게 쓴 곡인데 '항상 사랑에 실패한다.'라고 생각하기보다는 '그 사람들이 좀 어리석었다.' 이것도 [HEY]랑 좀 비슷한 거긴 한데 "너 3초 안에 마음 결정짓지 않으면 너 떠나갈 거야. 너 말고도 기다리는 사람 많거든?" 되게 뻔뻔하고 당당한 곡이에요. 그래서 사랑뿐만 아니라 무슨 일에서든 실패를 거듭하면서 느끼고 배우는 것들이 있는데 빨리 훌훌 털고 당당하게 다시 시작할 수 있었으면 하는 메시지를 담은 곡입니다.
여러분 마지막 곡으로[3 Seconds]라는 곡 들려드릴 텐데요. 혹시나 '나는 왜 매번 사랑에 실패하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여러분들 잘못이 아니고 그 사람들이 어리석은 겁니다. 우리 항상 어깨 펴고 당당하게 살아갑시다. 지금까지 '이지카이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노래 [3 Seconds]
이시우 PD (lsw5407@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소리 없이 보는 뉴스 [자막뉴스]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