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JTBC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홍준표 총리로 또 추천 "총리 대권 징크스 깨라고 있는 것"

JTBC
원문보기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지난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자료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지난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자료사진=연합뉴스〉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홍준표 대구시장을 차기 총리로 재차 추천하고 나섰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25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홍 시장을 총리 후보로 추천한 데 대해 "보수진영 내에서 대통령이 조금씩 화합을 만들어 나가려면 대선 때 가장 큰 경쟁자였던 홍 시장에게 역할을 주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홍 시장이) 다른 거 뭐하려고 하겠나"라며 "본인이 대선주자급으로 인지하고 있고 실제로 그렇다. 그러면 격에 맞는 역할이 주어져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 대표는 '홍 시장은 대권을 꿈꾸고 있는데 총리 경력이 도움될까'라는 질문엔 "하기 나름"이라고 답했습니다.

이어 "총리를 한 사람이 대권에 가지 못한다는 건 징크스일 수 있겠지만, 징크스는 깨지라고 있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런 게 두려워서 만약 국가의 중차대한 위기 상황에서 큰 역할이 주어지는데 안 맡는다는 건 아니라고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대표는 또 "김영삼 대통령이 대쪽 총리, 이회창 총리를 썼을 때 많은 사람들은 이 총리가 결국 할 말은 하고 쓴소리하는 모습을 보면서 두 번이나 대권 후보로 밀어 올렸다. 물론 김대중, 노무현이라는 강적을 만나 대통령이 되진 못 했다"면서도 "국민들은 대쪽 총리, 할 말 하는 총리에 대해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후임 국무총리 인선과 관련해 "좀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한류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2. 2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3. 3손흥민 LAFC 이적
    손흥민 LAFC 이적
  4. 4안세영 왕중왕전 4강 진출
    안세영 왕중왕전 4강 진출
  5. 5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